기사 메일전송
정현복 광양시장,‘광양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강한 의지 나타내
  • 오경택
  • 등록 2017-06-02 21:06:55

기사수정
  • 6월 확대간부회 열고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발전방향 논의
  • 광양매실과 마동유원지 분수대 설치 등 현안 사업도 일일이 챙겨

광양시는 6월 1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단·소장과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6월 확대 간부회의를 열고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 이달의 주제토의를 선정해 중점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부회의는 해당 부서장들의 6월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에 이어 이달의 주제 토의로 선정한 ▲‘광양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 타당성 조사용역’ ▲‘광양매실 홍보·판촉 성과 및 전망’에 대해 추진상황 보고를 듣고 문제점과 대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현복 광양시장은 “우리시가 지향하고 있는 ‘아이 양육하기 좋은 행복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궁극적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놀이와 배움이 함께하는 공간이 필요하다”며, ‘광양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에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또 재원확보 문제와 운영방안, 콘텐츠 공간 구상안 등 용역사에서 제시한 내용을 듣는후  광양 미래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명품 테마파크로 조성에 나가자고 참석한 간부들과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광양매실 홍보·판촉 성과 및 전망’에 대해 보고를 접한 정 시장은 “올해 광양 매실 수확량은 9천 톤에서 1만 1천 톤을 예상하지만 최근 KBS(생로병사 비밀) 등 지상파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와 선제적 대응으로 판로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 같아 다행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제는 선별이 잘 이루어져 적기에 출하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농가 지도에 철저를 기하라“고 지시했다.


이외에도 정 시장은 ‘마동유원지 분수대 설치’, ‘서천 장미공원 야경길 조성사업’, ‘중마·금호 해상 보도교 야간 경관 조성사업’, ‘국가 자전거도로 경관조명 설치사업’, ‘남도 음식문화 거리 조성’ 등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관조명 사업을 열거하며 “우리시 이미지에 맞게 빛을 활용한 활력 있는 도시로 거듭 나도록 서로 공유하며 조화롭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6.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