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제14회 인간-로봇상호작용 국제회의 성공 개최 본격 시동 - 조직위 1차 운영위원회 개최 - 4차 산업혁명시대 선도할 국제회의 조병초
  • 기사등록 2017-06-15 16:23:38
기사수정




대구시는 올해 3월 오스트리아회의에서 유치한『2019년도 제14회 인간-로봇상호작용 국제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조직위 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6월 16일(금) 오후 2시 대구컨벤션뷰로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2019년 대구에서 개최되는(2019.3.10.~3.13/4일간) 제 14회 인간-로봇상호작용 국제회의(ACM/IEEE주관, International Conference on Human Robot Interaction, 이하 ‘HRI 국제회의’)는 뉴욕에 본부를 둔 ICT 학·협회인 미국컴퓨터학회(ACM, 회원수 6만명)와, 160개국 37만명 이상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가 주관하고 구글, 디즈니 리서치랩, MIT Press, ABB, 혼다, 토요타랩이 후원하는 국제회의다.


6일 개최되는 조직위 1차 운영위원회에는 위원장인 KAIST 김정 교수를 비롯해 DGIST 안진웅 교수, 경북대 박순용 교수, 이화여대 곽소나 교수, KIST 최종석 교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경기욱 박사, 청주교대 한정혜 교수, KAIST 배일한 교수 등이 참석하며, 지역 산․학․연․관의 연계 협력을 위해 대경로봇기업협회 김창호 회장 등 지역 6개 유관기관에서도 함께 참석한다. 


이번 운영회의는 위원장인 KAIST 김정 교수 주재로, HRI 2019의 성공적인 개최 방안 모색과 더불어 국제회의 개최에 따른 파급효과를 우리나라와 지역의 산·학·연에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김연창 경제부시장의 국제회의 유치 치하 격려사와 성공적인 회의 개최를 위한 당부도 있을 예정이다.


한편, 매년 개최되는 HRI국제회의는 총 500여명 이상의 로봇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인간-로봇상호작용 관련 융합 연구 성과를 공유한다. 따라서, 2019년에 전 세계 약 500여명의 산·학·연 각 분야 로봇전문가들이 대구를 방문하여 지역 로봇산업 관계자들과 국제적 네트워크는 물론, 비즈니스 장을 형성해 지역 로봇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48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