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가 있어도 삶은 함께 간다”…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5 성과보고회 개최
충북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순애)가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장애 가족 지원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의 방향을 제시했다.제천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일 ‘2025 함께 웃는 날 & 성과보고회’를 열고, 장애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다양한 사...
▲ 헬스케어 기업 세이가(대표이사 이경도)가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17 스마트테크쇼에 참가해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한 다양한 헬스케어제품을 선보였다.헬스케어기업 (주)세이가(대표이사 이경도)가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17 스마트테크쇼’에 참가해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한 전자침, 피부 관리기, 귀이개, 공기살균청정기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디바이스로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경혈 위치 측정·분석, 저주파 자극을 이용해 침술 효과를 제공하는 ‘스마트 전자침’, 피부 유·수분·피부결 측정과 림프 마사지가 가능한 ‘스마트 피부 관리기’, 스코프를 통해 귓속 관찰이 가능한 ‘스마트 귀이개’, 공기 상태 측정과 광분해 기능을 가진 ‘스마트 공기청정기’를 선보였으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연동되는 스마트 디바이스에 따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바이스 연동 플랫폼 ‘LINK(링크)'와 사용자의 상태·환경에 따라 맞춤형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SUITE MALL(스위트몰)‘을 선보였다.
특히 전시품 중 ‘스마트 전자침’의 경우 가장 동양적인 기술과 콘텐츠로 외국인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세이가 황규민 연구소장은 “시장에 나와 있는 기존 제품의 경우 단일한 기능으로 흥미성이 쉽게 떨어질 뿐만 아니라 사용 방법, 콘텐츠 등의 부재로 사용자가 불편함이 많았다”며 “이러한 한계점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기술을 융합, 연동 기능과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해당 디바이스는 휴대용으로 만들어져 장소에 제약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또한 연동을 통해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 등 비전문가들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전문가에 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세이가 이경도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서 특히 외국인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기분이 좋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가는 헬스케어 분야인 미용·의료ICT, 화장품, 건강식품을 개발·유통하며 브랜딩, 마케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세한 내용은 세이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군의회 예결특위, 2026년 당초예산안 종합심사 돌입
▲사진출처:네이버울주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걸·이하 예결특위)가 2026년도 당초예산안에 대한 종합심사에 돌입한다. 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는 지난 15일, 울주군이 제출한 총 1조 1,870억 원 규모의 2026년도 당초예산안에 대한 사전심사를 마무리하고, 해당 안건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회부했.
울주군, 올해 걷기실천율 59.5% 대폭 향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올해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걷기실천율 59.5%를 기록해 전년 52.8% 대비 대폭 향상됐다고 15일 밝혔다.이는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의 2030년 국가목표(50.0%)와 전국 중앙값(48.6%)을 상회한 수치다. 울주군 걷기실천율은 △2021년 33.8% △2022년 36.6% △2023년 43.8% △지난해 52.8% △올해 59.5% 등으로 ..
울주군,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전수 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주군보건소가 15일부터 2달간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공공시설 등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AED)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응급의료법상 의무 설치 시설의 자동심장충격기(106개소, 411대)와 그 외 자율 설치된 시설의 자동심장충격기(136개소, 216대) 등 총 242개소, 627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기관 ..
울주군 남창옹기종기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제17회 한마음축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의 대표 전통시장인 남창옹기종기시장에서 13일 ‘남창옹기종기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 및 제17회 한마음축제’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남창옹기종기시장의 새단장을 알리고 지역 주민과 상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앞서 울주군은 동해선 광역전철 개통으로 인한 관광객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