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찾아가는 ‘한방무료이동진료’ 큰 호응 - 취약지역 경로당 순회 진료 펼쳐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1-19 14:02:00
기사수정
▲ 찾아가는 한방 진료     © 이정수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의료혜택이 적고 교통이 불편한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경로당을 순회하며 한방무료이동진료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고령화와 생활양식의 변화로 성인병 및 만성퇴행성질환이 증가되고 있어 올바른 식습관과 자가 관리 운동을 통한 질환예방교육 등 무서운 합병증을 감소시키기 위한 꾸준한 질환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시 보건소는 찾아가는 한방무료이동진료를 매주 금요일(1) 의료이용 불편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만성퇴행성질환자를 대상으로 기초건강검진, 한방의료 상담, 맥진에 의한 침 시술, 한방파스 제공, 질환예방교육, 질환별 자가 건강관리방법 지도 등 포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방무료이동진료를 받는 대부분의 노인들은 의료기관으로 방문할 경우 거동이 불편해 이동하기가 쉽지 않아 어려움이 많은데 보건소에서 매주 방문해 한방진료를 해주고 있어 편리하고 진료를 받다 보니 병이 호전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태춘식 보건소장은 의료취약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찾아가는 한방무료이동진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