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립중앙도서관 ‘독도사랑 필통기부 체험’ 행사 개최 - 오는 1월 28일 ‘독도사랑 캠페인’ 일환으로 열려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1-20 14:25:00
기사수정

 

▲ 독도사랑 필통기부 체험     © 이정수

- 127일까지 선착순 12가족 모집

 

안성시 중앙도서관에서는 오는 128독도사랑 필통기부 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교육문화진흥원과 사단법인 한국교육문화진흥협회 및 시민 사회단체에서 201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독도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많은 학교와 단체에서 동참하고 있다.

 

독도사랑 캠페인은 독도 영유권 분쟁을 일으키는 일본에 대응해 우리 정부 및 기업 등 기성세대들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독도에 대한 관심을 갖자는 취지에서 시작됐으며, 안성시도 이런 뜻 깊은 독도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독도 역사교육, 질의응답, 필통 만들기, 편지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특히 한국교육문화진흥원 박천오 대표를 초청해 독도에 관한 역사교육이 비중 있게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필통(15,000)을 직접 만들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프리카, 아시아 어린이들에게 기부함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도 갖게 된다. 필통 재료비와 수익금은 빈곤국가 어린이들에게 전액 기부된다.

 

참가신청은 120일부터 127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apl.go.kr)와 전화(678-5318)로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12가족(40여명)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필통재료비는 1인당 5,000원이며 28() 당일 지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행사 참여시 집에서 안 쓰는 학용품들을 챙겨와 필통 속에 채워서 기부하면 빈곤국가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