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가 있어도 삶은 함께 간다”…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5 성과보고회 개최
충북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순애)가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장애 가족 지원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의 방향을 제시했다.제천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일 ‘2025 함께 웃는 날 & 성과보고회’를 열고, 장애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다양한 사...
▲ CA는 2016년 지속가능 추진 성과와 미래 계획을 담은 8회차 연례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CA 테크놀로지스가 2030년까지 온실가스(GHG) 절대 배출량을 2015년 기준치의 40%까지 저감한다. CA는 2016년 지속가능 추진 성과와 미래 계획을 담은 8회차 연례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 같은 목표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 등 사회적 영향력 측면에서 CA의 지속적인 발전을 보여준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CA의 노력이 비즈니스와 어떻게 연결되고 전 세계 고객, 직원, 커뮤니티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지 설명한다.
CA는 지속가능성 보고서에서 △온실가스 배출 저감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 지원 △UN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s) △수자원·폐기물 관리 △그린 빌딩 및 리스(lease) △직원 관대성 △포용성과 다양성 등의 핵심 과제를 자세히 기술했다.
에리카 크리스텐슨(Erica Christensen) CA 테크놀로지스 사회공헌활동(CSR) 담당 부사장은 “지난 몇년간 CA가 성취한 지속가능성 목표와 발전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새로운 온실가스 배출 저감 목표는 CA가 국제적 문제를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 잘 보여준다”며 “CA는 고객과 함께 시장 변화를 수용하고 환경과 사회가 처한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직원·고객·커뮤니티를 위한 투자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설계 측면에서 지속가능하고 민첩성을 갖춘 제품이 필요하다. 애자일(Agile) 개발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며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지속가능성에 기여한다.
지속가능성 보고 국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 코어 레벨 표준에 따라 작성된 CA 보고서는 유엔글로벌콤팩트 10대 원칙을 준수한다. 보고서의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및 목표: 미국 환경보호국(EPA)에 따르면 CA는 2006년 이후 온실가스 배출량을 37% 저감했고 이는 연간 5218개 가구에 공급되는 전력량과 맞먹는 수치다. CA는 2015년 첫 온실가스 저감 목표를 달성했다. 두 번째 목표는 2030년까지 2015년 기준치의 40%까지 저감하는 것이다.
STEM 교육: CA는 STEM 교육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여성과 유색 인종 학생 등 소수 집단 교육과 전문직 참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UN 지속가능 개발 목표: CA는 비즈니스와 UN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s) 사이의 관계를 신중하게 고려한다. SDG 요건 중 품질 교육과 양성 평등은 CA의 다양성과 STEM 교육에 대한 노력의 핵심 사안이다. CA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보장과 기후 변화 대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린 빌딩 및 리스: CA는 미국 환경 마크 그린실(Green Seal) 인증 청소 도구 사용, 빌딩 재활용 프로그램 도입, 공동 구역에서 조명 센서 활용, 빗물 센서 기기가 달린 조경 관개 시스템을 활용한 수자원 사용 최소화와 같은 지속가능성 관련 조항을 새로운 임대차 계약에 포함시켰다.
직원 관대성: 2017 회계 연도 동안 CA 직원들은 비영리 단체 1700여곳에 16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매년 4월 지구의 날 주간에 CA는 전 세계 직원 자원 봉사 이니셔티브 ‘CA 투게더 인 액션’을 진행한다. CA 직원들은 환경 자원 봉사 프로젝트와 STEM 교육 지원에 참여하며 사회 환원에 앞장서고 있다.
포용성 및 다양성: CA는 트라이브(THRIVE)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인력을 채용·양성·유지함으로써 포용성 있고 유연한 일터를 제공한다.
울주군, 올해 걷기실천율 59.5% 대폭 향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올해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걷기실천율 59.5%를 기록해 전년 52.8% 대비 대폭 향상됐다고 15일 밝혔다.이는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의 2030년 국가목표(50.0%)와 전국 중앙값(48.6%)을 상회한 수치다. 울주군 걷기실천율은 △2021년 33.8% △2022년 36.6% △2023년 43.8% △지난해 52.8% △올해 59.5% 등으로 ..
울주군,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전수 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주군보건소가 15일부터 2달간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공공시설 등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AED)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응급의료법상 의무 설치 시설의 자동심장충격기(106개소, 411대)와 그 외 자율 설치된 시설의 자동심장충격기(136개소, 216대) 등 총 242개소, 627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기관 ..
울주군 남창옹기종기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제17회 한마음축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의 대표 전통시장인 남창옹기종기시장에서 13일 ‘남창옹기종기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 및 제17회 한마음축제’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남창옹기종기시장의 새단장을 알리고 지역 주민과 상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앞서 울주군은 동해선 광역전철 개통으로 인한 관광객 증...
“장애가 있어도 삶은 함께 간다”…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5 성과보고회 개최
충북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순애)가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장애 가족 지원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의 방향을 제시했다.제천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일 ‘2025 함께 웃는 날 & 성과보고회’를 열고, 장애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다양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