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AI(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예방 주의 당부 - 손 씻기, 예방접종 등 개인위생관리 철저히 해야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1-21 12:42:00
기사수정

 

▲ 보건소 인체감염 교육     © 이정수

안성시보건소는 최근 가금농장에서 발생한 AI(H5N8)와 관련해 가금류 사육 농가 등 시민들에게 개인위생수칙과 예방행동요령 준수 등 인체감염예방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AI(조류인플루엔자)는 감염된 닭,오리, 야생조류 등과 직접 접촉했거나 배설물에 묻어있는 바이러스의 직접접촉을 통해 전염되므로 철새가 서식하고 있는 안성천천미천 등 가금류 농장방문을 자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식사 전과 외출 후,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닭, 오리, 계란 등은 75에서 5분 이상 조리하는 등 예방법을 준수해야 한다.

 

AI의 인체감염 증상으로는 38이상의 고열, 기침, 인후통 등 일반 인플루엔자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며 두통, 권태감, 식욕부진, 건성기침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안성시보건소는 선제적인 예방조치와 고병원성인플루엔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24시간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항바이러스제 및 개인안전보호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백신 등 예방 조치에 필요한 물품을 확보하고 인체감염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AI 확산방지와 개인건강을 위해 외출 후에는 손을 자주 씻고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휴지로 눈과 코를 가리는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과 증상 발현 시에는 즉시 보건소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7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