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립 제주교향악단 134회 정기연주회 개최 - 21일 오후 7시 제주아트센터... 러시아 음악 주제로 구성 장은숙
  • 기사등록 2017-09-18 13:54:54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지휘자 정인혁)이 오는 21일(목) 오후 7시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제13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꿈과 그리움, 사랑과 낭만, 환희와 슬픔 등을 표현한 러시아 음악을 주제로 구성했다.


특히 셰익스피어 작품 로미오와 줄리엣을 바탕으로 차이코프스키는 관현악곡을, 프로코피에프는 발레음악을 작곡함으로써 한 주제에 의한 다른 두 가지 색깔의 음악적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로미오와 줄리엣의 타오르는‘Limerence’(열정적 사랑)를 음악으로 승화시키며 관객들에게 멋진 무대를 선사한다.


1부 첫무대는 개성적이면서도 서정적인 작품, 신고전주의의 선구를 이루고 있는 프로코피에프 교향곡 제1번 ‘고전’연주에 이어 러시아적인 색채가 강하고 박력이 넘치는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제1번을 피아니스트 황성훈이 특유의 음색으로 연주한다.


피아니스트 황성훈은 Luis Sigall 국제콩쿠르를 비롯한 총 40여개의 국제콩쿠르에 입상하는 등 유능한 연주자로서 수준 높은 연주로 무대를 이끌게 된다.


2부에서는 위대한 사랑을 담은 프로코피에프 모음곡 2번‘로미오와 줄리엣’과 차이코프스키 환상적 서곡‘로미오와 줄리엣’을 연주한다.


두 연인의 간절하고 애틋했던 사랑 이야기로 깊은 정서적 표현과 강렬한 기운, 비견할 수 없는 큰 스케일의 연주로 공연을 마무리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1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