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지난 5월 전 세계 150여개국 30만대 이상의 컴퓨터를 감염시켰던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이 북한의 소행이라는 최근 영국 정부의 발표에 대해 북한은 말도 되지 않는다며, 영국정부의 심각한 반성을 요구했다.
'조선-유럽협회' 대변인은 30일 담화를 발표해 "인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시하고 있는 우리 공화국이 영국의 보건체계를 대상으로 사이버 공격을 하였다는 것은 말도 되지 않는다"며, "영국 정부가 사이버 공격사건을 가지고 우리(북)를 계속 걸고드는 것은 국제사회를 기만하여 우리에 대한 불신을 더욱 조장시키고 대조선 제재압박을 강화하려는 불순한 행위로 밖에 달리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대변인은 지난 27일 벤 윌리스 영국 내무부 차관이 영국 BBC방송 라디오와 가진 인터뷰에서 "이 공격(워너크라이 랜섬웨어)에 연루됐다고 우리(영국)가 믿고 있는 국가는 북한"이라며, "우리가 아는 한 확실하다"고 한 발언을 문제삼았다.
당시 영국에서는 의료보험을 다루는 국민보건서비스 산하 40여개 병원이 랜섬웨어에 감염돼 진료 차질과 예약 취소 등의 소동을 겪었다.
대변인은 지난 6월에도 영국 외무부의 고위 관계자가 북 영내에서 사이버 범죄집단이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었다며 그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 후 결과를 알려달라고 요청한 바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북은 사이버 범죄행위와 아무런 연관도 없다는 것을 명백히 하고 "똑똑한 증거자료도 없이 일방적으로 우리(북)를 걸고드는 것은 우리 공화국의 영상을 깎아 내리려는 모략행위"라고 영국측에 공식 통보했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측이 또 다시 우리를 사이버 범죄자로 몰아붙인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처사로서 영국이 실지 추구하는 목적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한다"며, "영국이 법치국가라면 우리에 대한 무근거한 억측을 내돌리면서 우리 공화국의 영상을 깎아내리려는 비열한 행위를 한데 대하여 심각히 반성하고 처신을 바로 하여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해남군, ‘재생에너지자립도시 특별법’ 제정 촉구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며 국회와 정부를 잇따라 방문했다. 군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국가 차원의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명현관 해남군수는 28일 특별법을 발의한 김원이 국회의원과 지역구 박지원 국회의원을 만나 면담을 진행.
무안군 일로·삼향 협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주청사 논란’ 규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 일로읍·삼향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주청사 배치 문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협의회는 28일 성명서를 발표하며 최근 간담회 합의 내용을 규탄했다.협의회는 지난 25일 열린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에서 주청사를 ..
무안군승달장학회, 2026년도 상반기 장학생 200명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가 지역 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20일까지 2026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을 모집한다.이번 상반기 선발 규모는 성적우수, 저소득, 예체능(고등학생·대학생), 다문화·다자녀 가정(중·고등학생·대학생), 체육꿈나무,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다양...
보성군, 2026 동계 전지훈련 12개 팀 유치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동계 전지훈련 기간 동안 역도·축구·야구 등 총 12개 팀을 유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홍보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전지훈련에는 역도 6개 팀, 축구 5개 팀, 야구 1개 팀이 참여해 1월부터 2월 말까지 약 두 달간 보성군 일원에서 훈련을 진행한다. 1월에는 국군체육부대와 ...
보성군, 2026년 ‘해양수산 르네상스’ 선언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을 ‘해양수산 르네상스의 해’로 선포하며, “가고 싶고 살고 싶은 보성 바다” 실현을 위한 대규모 전략을 본격화한다.군은 △득량만권 해양레저 중심지 조성 △여자만권 국가 해양생태 거점화 △수산자원 회복 △어촌·섬 정주 여건 혁신 등 4대 핵심 비전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