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2층 대강당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5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세상을 바꾸는 시간’은 올해 시즌3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
한국자산신탁(한자신)이 서울 영등포구 신길우성2차아파트 재건축사업을 맡아 추진한다. 신탁방식 재건축을 통한 빠른 사업 추진이 기대된다.
31일 신탁업계에 따르면 전날 열린 신길우성2차아파트 주민총회에선 상가 등 소유자 753명 중 565명(75%)이 참석, 이중 475명의 압도적 찬성으로 신탁 재건축 추진이 결정됐다. 반대는 51표, 무효는 39표였다. 신탁방식 재건축의 우선협상대상자로는 472명의 찬성으로 한자신이 확정됐다.
한자신은 지난달 이 아파트 주민들의 요청을 받아 신탁방식 재건축제안서를 제출했다. KB부동산신탁도 당시 제안서를 냈지만 중도에 참여를 포기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결과 올 7월 4억9000만원에 거래된 신길우성2차아파트 전용 84.47㎡는 8월엔 5억9000만원에 팔렸다. 신탁 재건축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하면서 시세에 영향을 줬다. 최근엔 매물이 드문 가운데 6억~6억3000만원에 나온 매물도 회수될 조짐이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신길우성2차아파트는 주변 다른 단지들과 비교해 입지조건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주변에 초·중·고가 모두 인접한 ‘학세권’이자 지하철 7호선 신풍역 주변 ‘역세권’ 아파트다. 2023년엔 단지 주변에 광역철도(신안산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한자신이 공식 사업시행자로 지정고시받기 위해선 전체 소유자 75%의 동의가 필요하다. 전날 총회 참석률이 높았던 데다 참석자 중 압도적 다수가 신탁 재건축을 지지한 만큼 지정고시 동의율도 빠르게 달성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한편 한자신은 사업성 극대화 방안으로 신길우성2차아파트에 ‘통합 재건축’을 제안한 상태다. 신길우성2차(725가구)와 우창(214가구)아파트 939가구를 끌어들여 총 1290가구의 대단지를 만드는 방안이다. 우창아파트 주변 중개소들에 따르면 우창 주민들도 통합 재건축에 관심이 높다. 한자신은 조만간 우창 주민들과도 통합 재건축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다음주 초겨울 추위 온다⋯다음주 월요일 아침 최저 -2~11도 '뚝'
[뉴스21 통신=추현욱 ]주말 동안 날이 온화하겠지만 다음 주는 북쪽에서 내려온 찬 공기의 영향으로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다시 춥겠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서해상으로 이동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제주도와 경북남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일요일인 26일은 전국...
'LG-한화' 맞붙는 한국시리즈…최대 16배 뛴 암표거래 성행
트윈스 감독과 김경문 한화 이글스 감독을 비롯한 선수들이 2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KBO 한국시리즈 미디어데이에서 우승 트로피와 기념촬영을 하던 중 손가락으로 몇 차전 경기까지 갈 것인지 표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트윈스 임찬규, 박해민, 염 감독, 한화 이글스 김 감독, 채은성, 정우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LG트윈스와 한..
트럼프 “북한은 핵 보유국, 김정은이 연락하면 만날 것”…金 결심만 남은 ‘번개 회동’
[뉴스21 통신=추현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을 ‘핵보유국(NuclearPower)’이라고 부르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북한의 무응답과 촉박한 일정 등을 고려하며 가능성은 여전히 낮지만, 김 위원장만 결심하면 북·미 정상 간의 ‘번개 회동’이 전격적으로 성사될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두 ...
[속보] 트럼프 “캐나다에 관세 10% 추가 인상”
[뉴스21 통신=추현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캐나다에 대한 관세를 추가로 10% 인상한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그들(캐나다)의 사실에 대한 중대한 왜곡과 적대 행위 때문에 나는 그들이 현재 내는 것에 더해 관세를 10% 인상한다”고 적었다.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관세 인상 이유는 캐..
24일 경찰 고위직 경무관 51명 인사 전보...서울경찰청 '수사 3인방' 전격 교체,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경찰 간…
[뉴스21 통신 =추현욱] 경찰청이 24일 경무관 51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경문관은 '경찰의 별'로서 시·도경찰청 차장, 서울·부산·경기·인천 등 경찰청 부장, 경찰청 심의관 등으로 근무한다.경찰청 국제협력관으로 이재영 서울경찰청 범죄예방대응부장, 치안상황관리관으로 강순보 강원경찰청 공공안전부장...
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2층 대강당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5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세상을 바꾸는 시간’은 올해 시즌3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
정읍 내장산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