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고교 교사, 학부모 술자리 불러 성관계 요구 파문 - 해당 교사 정직 2개월…솜방망이 처벌 논란 김만석
  • 기사등록 2017-11-03 16:52:41
기사수정




대구의 한 사립고 교사가 퇴학 위기에 처한 학생의 학부모를 술자리에 불러내 성관계를 요구, 징계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다.


3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6월 동료교사들과 술자리를 갖던 A교사는 담임을 맡고 있는 한 학생의 어머니에게 전화해 불러냈다.


지인과 함께 자리에 나간 이 학부모는 무단결석 등으로 퇴학 위기에 놓인 자기 아들의 선처를 부탁했고, A교사는 학부모에게 '잠자리'를 언급하며 성관계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자 대구시교육청은 A교사에 대한 감사를 벌여 해당 학교 재단에 중징계에 해당하는 '정직' 처분을 요구했다.


대구시교육청 측은 "현행법상 국·공립학교와 달리 사학재단의 경우 최종 징계는 재단에서 하기 때문에 해당 학원에 징계를 요구했다"며 "피해 학부모로부터 선처를 바라는 탄원서가 접수된 점 등을 고려해 처분을 내릴 수 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해당 학교 재단 측은 A교사에게 정직 2개월 처분을 내렸고, 이 교사는 오는 12월 학교로 복귀할 예정이다.


이에대해 지역사회와 누리꾼들은 대구시교육청과 학교 재단을 향해 '솜방망이 처벌'이라며 비난하는 목소리가 높다.


누리꾼들은 "교단에 다시 설 수 없도록 죄를 물어야한다", "학부모는 누구를 믿고 자식을 학교로 보내나 걱정된다"는 등 비난과 함께 우려의 반응을 보였다.


지역의 교사들도 "상식과 비상식의 구분을 떠나 인간으로서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는 것 아니냐"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4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