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소방서, 다중이용시설 화재예방 홍보 - 겨울철 화재발생률 UP, 안전수칙 숙지 당부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1-26 20:11:38
기사수정

 

▲ 보령소방서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이용객이 붐비는 영화관,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화재예방을 위한 시민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고 밝혔다.

 

보령소방서에 따르면 불특정 다수인이 사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은 다른 곳에 비해 화재 위험이 많이 노출되어 있고, 화재 발생 시 원인 대부분 다중이용시설 관계인의 안전의식 부재로 화기취급을 소홀히 하거나 비상구 및 피난통로에 물품들이 쌓여 있어 피난에 지장을 초래해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다.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으로는 소화기구 및 옥내소화전 사용방법 숙지 옥내배선 등 규격품 사용 및 낡고 오래된 전선 신속히 교체 다중이용시설 이용 전 출입구비상구 및 피난동선 확인 비상구 폐쇄 및 장애물 적치 금지 평상 시 소방시설 정기 점검 철저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을 한번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안일한 작은 실수나 소홀함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중이용시설 관계자 및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소방서는 겨울철 화기취급이 많아지고 화재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 지난 11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자 겨울철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5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