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일본시장 수산물 수출 교두보 확보 - 일본 현지 판로망 확대 … 500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 장병기
  • 기사등록 2017-11-27 21:09:37
기사수정

해외시장개척의 가시적 성과를 거두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자치단체가 있어 주목를 받고 있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최근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에 힘입어 완도 수산물의 세계적 인지도가 높아진 가운데 26일부터 28일까지 일본에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하여 일본시장 판로 개척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사업 홍보에 나섰다.



이번 대일 해외시장개척단에는 완도 수산물의 전복과 해조류 가공품 수출업체인 청산바다, 바다가득히, 향아식품, 하나물산, 부루나수산, 흥일식품, 장보고물산, 바다명가, 다시마 전복, 청룡수산 10개 업체가 참여했다.


한편 해외시장개척단을 이끌고 일본을 방문한 신우철 군수는 일본 전역에 1,700여개 체인망을 갖춘 이온마트의 마쿠하리 지점에서 27일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 수산물 판촉전을 개최했다.


이번 특산물 대전에는 활전복, 광어, 해조류가공품을 전시․판매하는 동시에 동경 이온마트 내 9개 지점과 하네다공항 면세점 등 총 10개소에서 판촉 활동을 펼쳤다.


또한 신우철 군수는 일본 주요 신문사와 수산물 전문 일간지와 기자 간담회 갖고 완도 특산물과 주요관광지, 해양헬스케어에 관한 내용을 홍보하는데도 전력을 다했다. 


특히, 국내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주일본한국대사관에서 일본 도쿄 수산 관계자를 대상으로 완도 수산물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일본에 완도군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큰 기여를 했다.


신 군수는 이날 설명회에서 완도의 맥반석과 초석으로 이루어진 자연환경, 관광지, 특산품 및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헬스케어산업이라는  주제로 직접 강연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또한 ㈜트루월드재팬(True World Japan)과 수산식품 수출 확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완도군에서 생산되는 수산식품의 수출과 홍보 등에 공동 협력하기로 약속하는 등 일본 수출확대에 의미 있는 첫 발을 내디뎠다.


이 협약에 따라 트루월드재팬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6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