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품목농업인연구회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1-28 12:32:36
기사수정


▲ 품목농업인 연구회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장면

보령시는 28일 오전 농업기술센터에서 36개회 품목연구회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의 새로운 변화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품목농업인연구회 보령시연합회 역량강화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 초청 특강과 함께 연구회별 활동평가에 따른 우수활동 사례발표로 특성화된 우수농업인 육성 및 품목별농업인 조직을 새로이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 지역별 품목연구회의 학습활동 촉진으로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수입농산물 증가와 다양한 유통환경의 변화 속에서 농업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진단하고, 품목조직을 중심으로 귀농귀촌의 안정적인 정착, 로컬푸드의 사업 발전 등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농산물의 새로운 소비방향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김동일 시장은 “6차 산업의 물결 속에서 계속 배우고 익히지 않으면, 경쟁력 확보는 물론, 장밋빛 미래를 보장받을 수 없는 현실이라며, “농가별 집단 지도를 통한 조직화와 생산, 가동, 경영,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역량을 높여 우리 보령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품목별농업인연구회는 자율학습 활동을 통한 영농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농업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결성된 학습조직체로, 지난 2012년 창립 이래 지역단위 1지역 1특산품을 육성하고자 작목별 연구회를 활성화했으며, 올해는 정예화된 36개회, 2,221명이 활동하며 보령농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6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