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중 구간 네트워크 병목을 해결하는 NIHAO CHINA VPN호스팅/클라우드 인프라 전문기업 스마일서브(대표 김병철)가 한·중 구간 네트워크 병목을 해결해주는 가속 상품 니하오(NIHAO) 차이나 VPN 서비스를 1일 공개했다. 기업 전용으로 맞춤 설계된 제품답게 신뢰성과 안정성 확보에 무게를 실었다.
스마일서브는 무슨 행사만 있으면 네트워크가 느려지고, VPN까지 막혀서 2014년 개설된 자사 연길 R&D 센터 간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다. 내부에서 이를 해결 하고자 제품을 개발했고, 완성도를 높여 정식 서비스하게 됐다며 니하오(NIHAO) 차이나 VPN서비스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새롭게 공개된 니하오 차이나 VPN은 △VPN TO VPN ACCEL △EXPRESS VPN 총 2가지 서비스로, 스마일서브가 독자로 설계 구현한 한·중 구간 병목 없는 별도 국제 기업 전용 네트워크이다. 통신할 때 독자 터널 링 프로토콜을 이용해 보안성을 높였으며, 구간별 속도는 10Mbps에서 최대 100Mbps까지 내에서 속도별 요금제가 차등 적용된다.
아울러 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업이 아닌 개인이나 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업체는 해당 서비스 신청이 불가한 상품이다. 서비스 신청 시 전문 에반젤리스트 통화 후 사용 환경에 맞춰 기존 VPN 사용자는 장비 그대로 병목 구간만 가속하는 VPN TO VPN ACCEL. 을 제공하고, VPN 미사용 고객은 EXPRESS VPN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세팅이 이뤄진다.
스마일서브 김병철 대표는 “전용회선을 생각해 보았으나 너무 비싸고, 인터넷은 저렴한데 화상회의가 힘들었다”며 “스마일서브가 잘하는 IT의 기본을 돌아보고 ‘IDC 인프라, 네트워크, 연구소 및 연길 R&D’를 아우르는 사내 TF를 구성하여 해결 방법을 찾았다”고 밝혔다.
스마일서브는 중국 내에 지사를 둔 해외 기업 혹은 한국 진출을 앞둔 스타트업, 게임 퍼블리싱, 본사가 한국에 있는 기업이 해외 기업과 긴말한 관계 유지를 위해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 환경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예고했다. 특히 화상 전화 혹은 인터넷 전화, 컨퍼런스 콜 등 대규모 회의가 잦은 기업이 우선 대상이다.
한편 스마일서브는 기업용 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하고 라인업 보강에 돌입했다. 기업용 한중 네트워크가속 서비스도 이 같은 활동의 일환이다. 향후 클라우드 인프라 아이윈브이(iwinv)와 호스팅 인프라 클라우드브이(CLOUDV)를 배경으로 ERP, NAS, UTM, 그룹웨어, 방화벽과 같은 솔루션과 이들 IT 인프라를 관리해주는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예고했다. 동시에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힘내라 중소기업’ 상생 프로모션까지 전개해 상호협력 또한 변함없이 수성할 뜻을 비쳤다.
전주예수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워크숍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지난 11일 예수병원 4층 예배실에서 열린 '2025 충청호남지역 기증활성화 워크숍'에 총 113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기증활성화 워크숍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과 함께 연명의료 결정제도와 장기기증 제도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상호 보완적 시스템 구축' 모델과 뇌사 장기...
양천구,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현수막·전단 등을 집중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지역 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수거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실적.
강서구, ‘서울키즈플라자’ 개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놀이와 돌봄, 마음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아동전용 복합공간 ‘서울키즈플라자’가 지난 12일(금)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이용 아동과 양육자, 돌봄시설 종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놀이와 돌봄 그...
강서구,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취약계층에 김장 2.2톤 기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지난 12일(금)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주)(대표이사 최덕진)로부터 김장김치 10kg 220박스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김포공항 기내식센터에서 진교훈 구청장, 최덕진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임직원들은 김장김치를 버무.
인천공항고속도로서 졸음운전 연쇄 추돌 사고로 2명 심정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늘 새벽 5시쯤 인천공항고속도로 공항방향 운서역 인근에서 SUV 2대와 택시 2대가 연달아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20대 남성 택시 승객과 SUV 조수석에 타고 있던 7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다.경찰은 20대 남성이 타고 있던 택시의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다가 70대 남성이 타고 있던 SUV를 들이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