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수도권서 전남 우수 농특산물 판매전 - 14일까지 롯데백화점 중동점…15개 시군 19개 업체 판촉 활동 전영태 기자
  • 기사등록 2017-12-08 18:28:53
기사수정

▲ 전라남도가 연말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경기 부천 소재 롯데백화점 중동점에서 ‘전남 우수농특산물 판매전’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제공

전라남도가 연말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7일간 경기 부천 소재 롯데백화점 중동점에서 ‘전남 우수 농특산물 판매전’을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15개 시군 19개 업체가 참여해 판촉 활동을 펼칩니다. 특히 (사)전라남도 귀농어귀촌인연합회 회원들이 참가해 1년 동안 애써 생산한 새싹삼, 녹차, 아로니아 분말 등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또한, 18개 생산자단체 및 농가에서는 나주 배, 구례 산수유, 진도 멸치울금 등 전남을 대표하는 190여 품목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소비자들의 구매 유도를 위해 행사 기간에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귀리 1kg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엿장수 공연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라남도는 청결한 전남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판매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구매하도록 판매 종사자에게 위생모자, 앞치마, 시식용 일회용 포크 등을 제공했다.


이춘봉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 장은 “일회성 직거래 장터 행사가 아닌 고정적 판매 채널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백화점 등에서 지속해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 농수특산물을 준비한 만큼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족하는 직거래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올해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농수특산물 판촉전 631회를 개최해 115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앞으로도 대형마트, 백화점, 지역축제 등과 연계한 직거래 장터를 열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6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