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북한은 최근 한국 정부가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을 앞두고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5'형 시험발사를 문제삼아 추가 독자제재를 발표한 것에 대해 "외세에 대한 맹목적인 추종과 의존이 체질화된 매국 역적들의 더러운 정체가 다시 한 번 명백히 드러났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통일뉴스에 따르면 <노동신문>은 18일 개인필명의 논평을 통해 "괴뢰 당국은 이미 지난 11월에 우리(북)에 대한 '독자제재안'이라는 것을 발표한 바 있다. 그로부터 얼마 안 되어 이번에 또 다시 추가적인 '독자제재안'을 들고 나와 동족대결을 고취해 나선 것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또 하나의 용납 못할 정치적 도발이며 북과 남의 화해와 단합을 바라는 민족의 지향과 요구에 대한 악랄한 도전"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한국 정부가 지난 11월 6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을 앞두고 북한 은행 해외지점 대표 18명을 독자제재한지 한달여 만인 지난 10일 한국 정부가 대통령의 방중을 앞두고 북 단체 20곳과 개인 12명을 제재목록에 추가한 것은 "사실상 베이징에 우리에 대한 추가 독자제재를 '상납'한 것"이라고 발끈했다.
이어 "이번 추가 제재조치는 실효성이 있기보다는 주변나라에 우리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요구하기 위한 것이며 대국들을 겨냥한 일종의 '보여주기식 제재'"라면서, "제재라는 것을 대국들에 바치는 '조공'처럼 여기면서 식민지 노예나 다름없이 불쌍하고 비굴하게 놀아대는 괴뢰들의 몰골은 실로 경멸감을 자아낸다"고 힐난했다.
더욱이 '화성-15'형 시험발사의 성공을 통해서 대북 제재가 무용하다는 것이 입증된 마당에 아무런 실효성도 없는 헛 공사라는것을 뻔히 알면서도 그런 부질없는 짓에 계속 매달리고있는 것은 '우매하고 어리석은 일'이며, 나아가 실제 제재를 실행할 아무런 수단과 방법도 없이 덮어놓고 미국을 따라하면서 '다 꿰진 제재북통을 계속 두드려대는 가련한 신세'라고 비꼬았다.
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해남군, ‘재생에너지자립도시 특별법’ 제정 촉구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며 국회와 정부를 잇따라 방문했다. 군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국가 차원의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명현관 해남군수는 28일 특별법을 발의한 김원이 국회의원과 지역구 박지원 국회의원을 만나 면담을 진행.
무안군 일로·삼향 협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주청사 논란’ 규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 일로읍·삼향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주청사 배치 문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협의회는 28일 성명서를 발표하며 최근 간담회 합의 내용을 규탄했다.협의회는 지난 25일 열린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에서 주청사를 ..
무안군승달장학회, 2026년도 상반기 장학생 200명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가 지역 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20일까지 2026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을 모집한다.이번 상반기 선발 규모는 성적우수, 저소득, 예체능(고등학생·대학생), 다문화·다자녀 가정(중·고등학생·대학생), 체육꿈나무,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다양...
보성군, 2026 동계 전지훈련 12개 팀 유치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동계 전지훈련 기간 동안 역도·축구·야구 등 총 12개 팀을 유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홍보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전지훈련에는 역도 6개 팀, 축구 5개 팀, 야구 1개 팀이 참여해 1월부터 2월 말까지 약 두 달간 보성군 일원에서 훈련을 진행한다. 1월에는 국군체육부대와 ...
보성군, 2026년 ‘해양수산 르네상스’ 선언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을 ‘해양수산 르네상스의 해’로 선포하며, “가고 싶고 살고 싶은 보성 바다” 실현을 위한 대규모 전략을 본격화한다.군은 △득량만권 해양레저 중심지 조성 △여자만권 국가 해양생태 거점화 △수산자원 회복 △어촌·섬 정주 여건 혁신 등 4대 핵심 비전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