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 "美랜섬웨어 해킹 북 소행 발표...체질화된 거부감일 뿐"
  • 김명석
  • 등록 2017-12-22 17:59:15

기사수정



북한은 최근 미국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을 북의 소행이라고 발표한데 대해 북은 그 어떤 사이버공격과도 관련도 없으며, 미국의 발표는 북에 대한 '체질화된 거부감의 표현'이라고 비판했다고 통일뉴스가 전했다. 


통일뉴스는 북한 외무성 대변인이 21일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미국이 아무런 과학적인 증거자료도 없이 무작정 우리를 걸고들고 있는 것은 우리(북)에 대한 체질화된 거부감의 표현이라고 밖에 달리 볼 수 없다"면서 "우리는 그 어떤 사이버공격 문제와도 전혀 연관이 없으며 이로부터 미국의 얼토당토한 주장에 일일이 대응할 필요조차 느끼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북) 국가핵무력 완성의 대업 성취로 궁지에 빠진 미국이 존엄높은 우리 공화국의 영상에 먹칠을 하고 우리를 '악마화'하여 국제사회를 우리와 대치시키려는 엄중한 정치적 도발이며 우리 제도와 정권에 대한 정면도전"이라면서,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 "핵문제, '인권문제'를 가지고 걸고들다 못해 사이버문제에서까지 우리를 '범죄국가'로 매도하여 대조선 제재압박 분위기를 세워 보려는 것이 바로 미국이 노리는 기본 속심"이라고 지적하고는 "미국의 무분별한 반공화국 책동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것 이며 우리 국가와 제도를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토머니 보서트 미국 백악관 국토안보보좌관은 지난 19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5월 전세계에서 발생한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사이버 공격은 북한의 소행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보서트 보좌관은 이 일을 공식적으로 밝힌 이유는 북한을 망신주기 위한 것이고 이런 행동을 멈출 것을 촉구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백악관 발표에 이어 같은 날 영국 외무부도 북한을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의 배후로 북을 공식 지목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