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북한은 최근 미국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을 북의 소행이라고 발표한데 대해 북은 그 어떤 사이버공격과도 관련도 없으며, 미국의 발표는 북에 대한 '체질화된 거부감의 표현'이라고 비판했다고 통일뉴스가 전했다.
통일뉴스는 북한 외무성 대변인이 21일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미국이 아무런 과학적인 증거자료도 없이 무작정 우리를 걸고들고 있는 것은 우리(북)에 대한 체질화된 거부감의 표현이라고 밖에 달리 볼 수 없다"면서 "우리는 그 어떤 사이버공격 문제와도 전혀 연관이 없으며 이로부터 미국의 얼토당토한 주장에 일일이 대응할 필요조차 느끼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북) 국가핵무력 완성의 대업 성취로 궁지에 빠진 미국이 존엄높은 우리 공화국의 영상에 먹칠을 하고 우리를 '악마화'하여 국제사회를 우리와 대치시키려는 엄중한 정치적 도발이며 우리 제도와 정권에 대한 정면도전"이라면서,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 "핵문제, '인권문제'를 가지고 걸고들다 못해 사이버문제에서까지 우리를 '범죄국가'로 매도하여 대조선 제재압박 분위기를 세워 보려는 것이 바로 미국이 노리는 기본 속심"이라고 지적하고는 "미국의 무분별한 반공화국 책동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것 이며 우리 국가와 제도를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토머니 보서트 미국 백악관 국토안보보좌관은 지난 19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5월 전세계에서 발생한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사이버 공격은 북한의 소행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보서트 보좌관은 이 일을 공식적으로 밝힌 이유는 북한을 망신주기 위한 것이고 이런 행동을 멈출 것을 촉구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백악관 발표에 이어 같은 날 영국 외무부도 북한을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의 배후로 북을 공식 지목했다.
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해남군, ‘재생에너지자립도시 특별법’ 제정 촉구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며 국회와 정부를 잇따라 방문했다. 군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국가 차원의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명현관 해남군수는 28일 특별법을 발의한 김원이 국회의원과 지역구 박지원 국회의원을 만나 면담을 진행.
무안군 일로·삼향 협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주청사 논란’ 규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 일로읍·삼향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주청사 배치 문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협의회는 28일 성명서를 발표하며 최근 간담회 합의 내용을 규탄했다.협의회는 지난 25일 열린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에서 주청사를 ..
무안군승달장학회, 2026년도 상반기 장학생 200명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가 지역 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20일까지 2026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을 모집한다.이번 상반기 선발 규모는 성적우수, 저소득, 예체능(고등학생·대학생), 다문화·다자녀 가정(중·고등학생·대학생), 체육꿈나무,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다양...
보성군, 2026 동계 전지훈련 12개 팀 유치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동계 전지훈련 기간 동안 역도·축구·야구 등 총 12개 팀을 유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홍보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전지훈련에는 역도 6개 팀, 축구 5개 팀, 야구 1개 팀이 참여해 1월부터 2월 말까지 약 두 달간 보성군 일원에서 훈련을 진행한다. 1월에는 국군체육부대와 ...
보성군, 2026년 ‘해양수산 르네상스’ 선언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을 ‘해양수산 르네상스의 해’로 선포하며, “가고 싶고 살고 싶은 보성 바다” 실현을 위한 대규모 전략을 본격화한다.군은 △득량만권 해양레저 중심지 조성 △여자만권 국가 해양생태 거점화 △수산자원 회복 △어촌·섬 정주 여건 혁신 등 4대 핵심 비전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