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딩앤플레이, CES2018 참가… 미래를 위한 교육 테크놀로지 선보여
  • 조정희
  • 등록 2017-12-28 13:58:18

기사수정
  • - 코딩앤플레이 코딩 교육 서비스 3년 연속 참가



▲ 어린이 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코딩앤플레이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8에 코딩 교육 서비스를 출품한다



어린이 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코딩앤플레이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8에 코딩 교육 서비스를 출품한다. 


코딩앤플레이는 현재 SK텔레콤의 알버트 로봇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체계적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월간 교재를 개발해 교육 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코딩앤플레이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까지의 어린이가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C.T.)을 키울 수 있도록 C.T.를 단계별 수준에 맞추어 세분화하여 개발하였다. 교재의 각 내용은 컴퓨터나 디지털 기기 없이 C.T.를 배울 수 있는 언플러그드 활동과 로봇을 활용한 플러그드 활동으로 나누어 구성되었으며, 페이지마다 담긴 주제별 미션을 해결하며 자연스럽게 C.T.를 배울 수 있다. 


코딩앤플레이 커리큘럼은 현재 200여개 교육 기관에서 1만여명의 학생이 배우고 있으며 대만, 싱가포르, UAE 등으로 수출을 진행하는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한국소비자포럼을 통해 2018년을 이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어린이 코딩 교육 부문 1위를 하는 등 학부모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코딩앤플레이의 코딩 교육 서비스는 기존의 컴퓨터나 어플리케이션으로만 진행하던 코딩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교재를 활용하여 다양한 코딩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STEAM과 결합하여 융합적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는 타 코딩 교육 콘텐츠와 차별화되는 점으로 이번 CES2018을 통해 코딩앤플레이가 가진 다양한 코딩 교육 콘텐츠를 해외에 소개하며 미래를 위한 교육 테크놀로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코딩앤플레이는 이번 CES에서 루트 로보틱스(Root Robotics Inc.)의 코딩 교육 전문 로봇인 루트(Root) 로봇을 미국 및 한국 한정으로 동시 론칭할 예정이다. 루트 로봇은 하버드 대학교의 기술 개발원(Wyss Institute) 연구진이 코딩 교육을 위해 연구해 50개 이상의 센서와 엑츄에이터를 자체 개발된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루트 로봇은 향후 하버드 대학교의 컴퓨터 사이언스학과 수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코딩앤플레이의 이정석 대표는 “코딩 교육용 전문 로봇인 루트 로봇은 2018년 미국과 한국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며, 특히 한국에서는 코딩앤플레이의 우수한 코딩 교육 콘텐츠와 함께 루트를 만나게 될 것”이라며 “새로운 라인업이 추가된 코딩앤플레이는 파이썬, 자바 스크립트, 스위프트 등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까지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재로 코딩 교육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CES2018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코딩앤플레이는 사우스홀 3의 30717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을 밤 밤은 가을의 상징처럼 다가오는 열매다. 가시 돋친 송이 속에 숨어 있다가 단단한 껍질을 벗기면, 고소하고도 은근한 단맛을 품은 알맹이가 드러난다. 구워 먹거나 삶아 먹을 때의 따뜻한 향은 오래된 풍경처럼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다. 한국의 밤은 특히 알이 크고 질이 좋아 ‘한국밤’이라 불린다. 충청남도 공주와 부여, 전라도 순.
  2. 김정은·김여정, 中 전승절 행사서 서방 명품 착용 포착 중국 전승절 열병식 참석을 위해 방중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고가의 서방 명품을 착용한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NK뉴스는 4일 러시아 크렘린궁이 공개한 사진을 분석한 결과, 김 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포옹할 당시 착용한 손목시계가 스위스 명품 ..
  3. 고양국제박람회재단, 스타필드 고양서 '플라워 팝업스토어' 개최 재단법인 고양국제박람회재단은 스타필드 고양과 함께 7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1층 고메스트리트 앞에서 ‘플라워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행사 기간 동안 고양시 화훼 농가들은 식물을 어울리는 화분에 심고 피규어나 도자기 픽 등을 곁들여 플랜테리어 활용에 적합하도록 상품을 구성해 판매한다.이번 행사는 최근 M...
  4. 고양시,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끞' 12월까지 운행 고양특례시는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끞'을 이달부터 12월 7일까지 하반기 운행을 한다고 4일 밝혔다.'끞'은 경기도, 고양·파주·김포시, 경기관광공사가 함께하는 지역 여행 프로그램으로 3개 시의 앞 자음을 조합해 만든 명칭이다. 경기 서북부의 문화·예술·자연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즐길 수 있다.25명 이상 단체 예약 때는 ...
  5. 김정은-시진핑 6년 만에 정상회담…북·중 관계 개선 신호탄 북-중 정상회담이 4일 6년 만에 열렸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이번 만남은 경색됐던 북-중 관계 개선에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이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저녁 7시께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회담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북-중 양자 회담은 시...
  6. 백령도 서해 최북단에 자리한 백령도는 마치 흰 날개를 펼친 새처럼 바다 위에 유유히 떠 있는 섬이다. 두무진의 거대한 절벽은 수억 년 세월이 빚어낸 자연의 성채처럼 늘어서 있으며, 가까이 다가가면 ‘장군바위’, ‘코끼리바위’ 같은 바위들이 마치 살아 있는 듯 신비롭게 모습을 드러낸다.
  7. 포르투갈 리스본 명물 ‘푸니쿨라’ 선로 이탈…한국인 2명 사망·1명 중상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에서 관광 전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해 한국인 관광객 2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외교부는 5일 “한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 한국인 남성 1명과 여성 1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부상을 입은 여성 1명은 현지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중환자실에서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외교부 당국자는 “현지 공관이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