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이수스,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레이븐릿지’ 공식 지원
  • 조정희
  • 등록 2018-02-14 14:00:58

기사수정


▲ 에이수스가 13일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인 코드명 레이븐릿지 RYZEN 5 2400G와 RYZEN 3 2200G를 공식 지원한다




전 세계 최다 판매, 최다 미디어 어워드 획득에 빛나는 No. 1 메인보드 브랜드 에이수스(ASUS)가 13일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인 코드명 레이븐릿지 ‘RYZEN™ 5 2400G’와 ‘RYZEN™ 3 2200G’를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RYZEN™ 5 2400G’와 ‘RYZEN™ 3 2200G’ 레이븐릿지 시리즈는 기존 ZEN 아키텍처 기반의 RYZEN 프로세서에 AMD의 GPU ‘VEGA’의 아키텍처를 융합한 새로운 APU 시리즈로, 전 세대 대비 향상된 클럭 속도와 최상위급 내장 그래픽 성능 제공 등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레이븐릿지는 새로운 메인보드 소켓 혹은 칩셋이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의 AM4 메인보드를 통해 새로운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프로세서 장착 및 사용 전에 신규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BIOS를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를 위해 에이수스는 신규 프로세서의 활용을 위한 새로운 BIOS를 배포 중이다. 이 신규 BIOS는 모든 AM4 소켓 기반의 X370, B350, A320 칩셋 메인보드 제품군에 대해 제공되며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프로세서 고유의 성능 향상뿐만 아니라 그래픽코어 내장으로 차별화된 그래픽 성능을 만끽할 수 있으며 별도의 메인보드 교체 없이 BIOS 업데이트만으로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신규 BIOS가 적용된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 박스 상단에 ‘AMD RYZEN™ DESKTOP 2000 READY’라는 스티커가 부착되기 때문에 별도의 BIOS 업데이트 없이 AMD 라이젠 레이븐릿지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다.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인 ‘레이븐 릿지’ 시리즈를 지원하는 에이수스 메인보드 제품의 A/S 및 가격 관련 정보는 에이수스 메인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 아이보라㈜, ㈜코잇 그리고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IOS 적용 여부 확인 및 ‘레이븐 릿지’ 관련 기술 정보 문의 역시 에이수스 메인보드 국내 공식 유통사들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2.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3.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4. 김꽃임 도의원 “제천은 전력 수혜지 아닌 희생양… 송전선로 노선 전면 재검토하라”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장 김꽃임 의원(제천1·국민의힘)이 정부와 한국전력공사가 추진 중인 ‘345kV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의 제천 경유 노선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김 의원은 21일 열린 제429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이번 사업은 강릉발전소 전력을 강원 영서와 용...
  5. 태백 라마다 호텔 충격 증언 "1,910명 등기는 껍데기, '무제한 멤버십' 판매가 본질" 태백 라마다 호텔 사태가 1,910명의 '지분 쪼개기' 등기 분양 문제로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무제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를 통한 변칙적 수익 창출이 더 심각한 문제의 본질이라는 내부 관계자의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과거 태백 라마다 호텔의 내부 관계자 A씨는 "기사화된 1,910명의 등기 문제는 전체 사기 규모의 100분..
  6. 매크로로 프로야구 티켓 10만장 싹쓸이한 40대 검거 프로야구 티켓을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10만 장 넘게 예매해 되팔아 거액의 수익을 챙긴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해당 프로그램을 제작·유포한 20대 2명도 함께 검거됐다.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암표 판매 혐의로 A씨(42)를, 매크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유포한 20대 2명을 정보통신망법 및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했다...
  7. 제천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충북 제천시가 오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2025년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국가 단위 통계조사로, 국내 인구와 가구, 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수집해 정부 정책과 지방 행정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제천시는 전체 가구의 약 20%를 표본으로 선정해, 표본 가구에 거주하는 내&mid...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