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2018 여성농업인 소통교육” 실시 - 수납정리 전문교육으로 농촌 생활의 질 향상 박귀월
  • 기사등록 2018-02-26 22:03:29
기사수정

 

                                              신안군 여성농업인 소통교육


신안군은 농업·환경·문화를 앞장서고 있는 여성농업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2월 26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14개 읍면 200여명의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소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쉽고 재밌는 정리비법”이라는 주제로 전문 강사를 모시고 특별 강연을 통해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가정관리로 여성농업인의 농촌생활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농촌 체험 프로그램으로 많이 활용 가능한, 향기로 힐링 할 수 있는 디퓨저 교육도 이어 진행했다.


특히 부대행사로 여성농업인 생활문화 교육과정 홈패션, 천연화장품 과제 전시 및 7종의 섬 전통음식 개발요리, 꽃차, 비트차 시음 등 농산물 가공품, 시범사업 성과품 전시 등 참석자들에게 화려한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여 호평을 받았다.


생활개선신안군연합회장(김경희)은 “급변하는 시대에 농업의 미래를 희망적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여성농업인 스스로 역량강화에 관심을 기울어야한다.”면서 “이번 교육으로 우리의 역할을 다짐하고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통교육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이 지역의 리더로서 힘을 모아 올 한해도 풍년농사 및 행복한 농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21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