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북한은 최근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Financial Action Task Force)가 또 다시 북의 테러자금지원방지체계와 대량살상무기확산 자금지원을 문제삼아 반북 공개성명을 채택한 것에 대해 '국제금융감독기구를 악용한 미국의 상투적인 책동의 일환'이라고 규탄했다.
통일뉴스에 따르면 북한 '자금세척 및 테러자금지원방지를 위한 국가조정위원회' 대변인은 27일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FATF 총회에서 채택한 반북 공동성명에 대해 "자금세척(세탁) 및 테러자금 지원방지 체계가 질서정연하게 세워져 정상가동되고있는 우리 나라(북)의 현실을 완전히 왜곡하고 미국이 늘어놓는 궤변을 그대로 담은 서푼짜리 문서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북)는 그것을 국제금융감독기구를 악용한 미국의 상투적인 책동의 일환으로 단호히 배격한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북이 관련 국내법을 수정 보완하고 금융정보 및 감독기관의 역할을 강화하는 등 국제적 기준에 따른 행동조치를 취한데 대해 FATF에서 인정했고 이에 따라 FATF측에서 북을 방문해 직접 파악하려 했지만 미국의 방해로 지금까지 실현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미국은 대조선 금융제재를 합리화하기 위하여 처음에는 '국제적 기준' 이행이라는 명목밑에 우리 나라에 대하여 국제금융체계를 통한 자금세척이니, 테러자금지원이니 하며 걸고 들었으며 우리 나라와 기구사이의 협력이 잘되어 나가자 이제는 유엔 '제재결의'들을 '국제적 기준'으로 포장하여 대량살륙무기 전파자금 지원이라는 새로운 구실을 만들어 들고 나오고 있다"고 꼬집었다.
자금세탁방지 및 테러자금 조달금지를 총괄하는 국제기구인 FATF는 지난해 11월에도 북 금융회사의 해외사무소 설립을 금지하고 대량살상무기 개발과 생산에 사용되는 자금이나 금융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확산금융'을 차단해야 한다는 성명을 채택한 바 있다.
대변인은 "2009년부터 해마다 벌어지고 있는 국제금융감독기구의 반공화국 '공개성명'채택놀음이 세계적인 핵강국으로 급부상한 우리 공화국의 위력앞에 얼혼이 나간 미국의 단말마적인 발악과 일맥상통하다"면서 "기구측이 진정으로 대량살륙무기 전파자금 지원을 방지하는데 관심이 있다면 세계 최대의 핵무기 보유국이며 오늘도 그 유지와 현대화를 위하여 천문학적인 액수의 자금을 퍼붓고 있는 미국을 단단히 문제시하고 미국에 제재를 가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해남군, ‘재생에너지자립도시 특별법’ 제정 촉구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며 국회와 정부를 잇따라 방문했다. 군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국가 차원의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명현관 해남군수는 28일 특별법을 발의한 김원이 국회의원과 지역구 박지원 국회의원을 만나 면담을 진행.
무안군 일로·삼향 협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주청사 논란’ 규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 일로읍·삼향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주청사 배치 문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협의회는 28일 성명서를 발표하며 최근 간담회 합의 내용을 규탄했다.협의회는 지난 25일 열린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에서 주청사를 ..
무안군승달장학회, 2026년도 상반기 장학생 200명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가 지역 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20일까지 2026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을 모집한다.이번 상반기 선발 규모는 성적우수, 저소득, 예체능(고등학생·대학생), 다문화·다자녀 가정(중·고등학생·대학생), 체육꿈나무,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다양...
보성군, 2026 동계 전지훈련 12개 팀 유치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동계 전지훈련 기간 동안 역도·축구·야구 등 총 12개 팀을 유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홍보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전지훈련에는 역도 6개 팀, 축구 5개 팀, 야구 1개 팀이 참여해 1월부터 2월 말까지 약 두 달간 보성군 일원에서 훈련을 진행한다. 1월에는 국군체육부대와 ...
보성군, 2026년 ‘해양수산 르네상스’ 선언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을 ‘해양수산 르네상스의 해’로 선포하며, “가고 싶고 살고 싶은 보성 바다” 실현을 위한 대규모 전략을 본격화한다.군은 △득량만권 해양레저 중심지 조성 △여자만권 국가 해양생태 거점화 △수산자원 회복 △어촌·섬 정주 여건 혁신 등 4대 핵심 비전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