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화재 대피 훈련 실시 - 실제 상황 가정해 진화,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 훈련 진행 박귀월
  • 기사등록 2018-03-22 16:18:16
기사수정


                                             제406차 민방위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


목포시가 지난 21일 전국적으로 실시된 제406차 민방위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을 진행했다.


최근 제천, 밀양 화재사고 등 연이는 대형 화재사고로 인한 국민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이날 훈련은 다중이용시설을 비롯해 전 기관에서 실시됐다.


목포시는 목포경찰서, 목포소방서, 민방위대원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중이용시설인 롯데마트에서 화재대피 시범 훈련을 갖고 대규모 화재발생을 가정해 상황전파, 초기진압, 고객대피, 화재진화, 환자후송 순으로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소화했다.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 훈련


또 지휘·소방·구급·구조차가 출동한 가운데 목포소방서에서 롯데마트 구간까지 5분간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훈련을 안전사고 없이 실시했다.


이 밖에 화재 발생 시 초동대처 행동요령과 소화기 사용방법, 심폐소생술등 생활안전교육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대형사고 예방 및 화재발생 및 대피요령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모의 훈련을 통해 사고 없는 목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35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실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찾아가는 공동주택 현장간담회’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 펼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