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타솔루션이 개최한 빅데이터 러닝센터 현판식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이사 배복태)이 본사 교육장에서 ‘빅데이터 러닝센터’를 개소하고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현판식 행사에는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이사, 빅데이터 러닝센터장 정성원 상무를 포함하여 학계, 민간기업, 관계사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데이타솔루션은 통계분석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교육기관의 역할을 담당해왔다. 향후에는 기존의 교육과정을 정비하여 빅데이터 분석 인재 양성에도 힘쓸 것으로 보인다.
빅데이터 러닝센터는 단기과정뿐 아니라 중장기 교육 과정을 추가 개설하여 수강생들에게 더욱 심화된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실무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과정과 대외협력을 통한 교육을 확대하여 데이터 분석 역량을 필요로 하는 학생과 직장인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특히 데이타솔루션이 보유한 빅데이터 전문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대학 등의 타 기관과 연계한 데이터 융복합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이에 따른 다양한 행사도 개최한다.
개소식에 참석한 한양대학교 김종우 교수는 “기업이 실무에 빅데이터를 적용시키고자 할 때 첫 단계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며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빅데이터 기술과 지식을 교육함으로써 빅데이터 러닝센터가 국내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능력을 고차원으로 향상시키는 데에 앞장 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타솔루션 빅데이터 러닝센터장 정성원 상무는 “빅데이터 러닝센터는 국내 최고의 교육과정과 전문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며 “최종 목표는 러닝센터가 제공하는 양질의 강의를 통해 많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배출하고, 나아가 최고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