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룡시, 생활 속 규제 아이디어 공모 - 생활 속 불편, 기업 활동, 국민 안전분야 등 규제개혁 과제 - 이기운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4-09 19:56:34
기사수정

▲ 계룡시 청사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국민과 기업이 겪고 있는 법령, 제도, 규정 등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공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기업, 단체 등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취업·일자리 애로사항 국민 복지 저해 규제 시민 생활 속 불편사항 시민안전 강화와 관련된 생활 관련 규제 신산업 창업·입지·고용 생산·유통·판매 등 7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공모는 시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br8270@korea.kr), 우편 및 방문접수 등을 통해 시 기획감사실로 제출 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 중 부처 협의와 민생규제 심사단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과제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자는 오는 10월중 발표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제안한 규제들에 대해서는 중앙부처와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시민과 기업이 일상에서 겪고 있는 생활 속 의미 있는 규제를 직접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시민, 기업, 단체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4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