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줌마렐라 축구단 창단‘러시’ - 동부동, 풍덕천2동, 마북동, 구갈동, 상현1동 축구단 창단 예정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2-24 13:58:00
기사수정

 

▲ 레알양지 여성축구단 창단식     © 이정수

- 이동면, 양지면, 구성동 포함 총 8개 축구단 창단

 

용인시 줌마렐라 축구단 창단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시는 동부동, 풍덕천2, 마북동, 구갈동, 상현1동 등 5곳에서 여자 축구단이 창단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작년 11월 이동면과 양지면, 1월 구성동 줌마렐라 축구단 창단에 이어 5곳이 창단되면 총 8개 줌마렐라 축구단이 용인에서 탄생, 바야흐로 줌마렐라 축구단 전성시대에 돌입하게 된다.

 

동부동은 26, 풍덕천2동과 마북동은 27, 구갈동은 31, 상현1동은 36일 각각 창단식을 가질 예정이며, 정찬민 용인시장이 창단식에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할 계획이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연이은 축구단 창단에 대해 “‘여성친화도시의 새로운 시작이 되는 용인 여성축구의 탄생에 거는 기대가 크다면서 우리시는 줌마렐라 축구를 통해 여성이 살맛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작년 10월에 열린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을 통해 용인시 여성들이 축구를 통한 화합이라는 새로움을 알게 되어 이런 분위기가 이어지는 것 같다줌마렐라 축구단 창단이 지역 여성 간 화합을 도모하고 여성친화도시를 구현, 100만 시민 화합과 소통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줌마렐라는 아줌마의 줌마와 신데렐라(Cinderella)렐라를 합성한 단어이다. 적극적인 성향에 경제적 능력까지 갖춘 아줌마지만 신데렐라처럼 아름답고 진취적인 기혼여성을 일컫는 말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5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