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성 당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조선노동당 친선참관단'이 중국을 방문하기 위해 14일 평양을 출발, 당일 베이징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5일 보도했다고 통일뉴스가 전했다.
통일뉴스에 따르면 평양국제비행장에서 리수용 당 부위원장과 리진쥔 북한 주재 중국대사가 참관단을 전송했으며, 중국에서는 왕야쥔 중국공산당 대외연락부 부부장과 관계자들, 지재룡 중국주재 북한대사가 참관단을 맞이했다.
참관단의 구성과 방중 목적, 참관 대상과 일정 등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참관단에는 박 부위원장과 함께 김수길 평양시당위원장, 김능오 평양북도당위원장, 류명선 당 국제부 부부장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베이징 도착 당일 오후 중국의 실리콘밸리 '중관춘'을 참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리진쥔 대사는 지난 11~12일 시찰단을 이끌고 평안북도 신의주시를 방문해 북중 양국의 지방과 민간사이의 왕래 강화 등 교류사업을 진행했다고 인터넷 신화망이 14일 평양발로 전했다.
김능오 평안북도 당위원장은 리 대사와 만나 "평안북도는 랴오닝성과의 협력을 강화해 양국 최고 지도자의 공감대를 잘 이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