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속가능 발전관광을 위한 시흥시 관광아카데미 운영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6-20 11:39:46
기사수정



  시흥시는 관광역량 강화 및 관광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73()부터 24()까지 관광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관광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흥시 관광아카데미는 관광관련 종사자(예비종사자 포함) 및 관광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 관계 공무원, 전문가가 함께 학습을 통해 관광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 발전관광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주 2, 7회 과정으로,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정란수 교수, 여행대학 총장(강기태), 한국관광공사(김성진, 김현희), 시흥시 관광두레PD(이주은), 비엔에듀컨설팅 대표(이현영) 등 여러 관광 전문가를 초빙하여 관광산업의 이해와 다양한 역량강화를 위한 집합교육 6(7.3, 7.5, 7.10, 7.12, 7.17, 7.19)와 우리시 관광자원 이해를 위한 현장학습(7.24) 1회를 운영한다.

 

  이를 통한 지역관광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향후 지속적인 관광 참여를 위한 시민토론회 및 간담회를 마련하여 지역사회 의견을 수렴하여 관광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사회의 관광 역량을 제고하고, 시민과 함께 지역관광을 고민하며 지속적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관광거버넌스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이메일(gsun07@korea.kr),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031-310-290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