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6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 온라인 활동(오페라팬), 오프라인 활동(오페라필), 모니터링(오페라슈머) 등… - 모집기한은 7월 15일(오페라팬), 7월 31일(오페라필․오페라슈머) 유재원
  • 기사등록 2018-07-10 13:12:29
기사수정


▲ 오페라필 활동 장면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배선주)는 오는 914일 개막하는 제16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널리 알리고 함께 이끌어갈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현장 참여형 자원활동가인 오페라필’, 온라인 활동가 오페라팬’, 공연 모니터링단 오페라슈머로 나뉜다.

 

오페라필오페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합성어로,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주 현장인 대구오페라하우스와 야외공연장 등지에서 축제의 운영과 진행을 맡아 축제의 꽃으로 불리고 있는 자원활동단체다. 역할에 따라 행사운영팀, 행사지원팀, 부대행사팀 등 3개의 분야로 나누어 모집하는 오페라필의 활동기간은 97일부터 1021일까지, 이 기간 동안 오페라필은 해외제작진 통역, 부대행사지원, 관객안내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선발된 오페라필에게는 <</span>자원봉사센터1365>에서 인정하는 자원봉사시간과, 활동 유니폼, 기념품이 제공된다. 모집대상은 만18세 이상이며, 오페라 및 축제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731일까지이다.


온라인 활동가 오페라 팬소셜네트워크서비스(유투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를 통해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홍보할 임무를 맡은 자원활동단체다. 18세 이상 남녀노소를 막론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특히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클래식오페라 애호가들이라면 금상첨화다. 주로 개인 SNS 채널에 공연에 대한 미리보기 및 관람 후기를 게재하며, 축제에 참여하는 제작진과 출연진들의 인터뷰 기사를 작성하는 등 온라인으로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게 된다. ‘오페라팬의 활동기간은 81일부터 1021일까지,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메인오페라와 콘체르탄테, 소극장 오페라 관람혜택(공연별 12) 및 축제 기념품이 제공된다. 접수는 715까지이다.


오페라(Opera)’컨슈머(Consummer)’의 합성어인 오페라슈머(Operasummer)’는 지난해 새롭게 조직된 단체로,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메인오페라와 콘서트 등 주요 공연들을 모니터링하는 활동가들로 구성되어있다. 이들은 4편의 메인오페, 오페라 콘체르탄테 및 소극장 오페라까지 총 9편의 공연을 선택적으로 관람하며 리뷰 2 이상을 제출하게 된다. 오페라와 공연예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활동기간은 817일부터 1029까지이다. 접수는 731까지이다.


오페라를 가장 가까이서 만나고 싶거나 축제의 뜨거운 현장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메일(chmee@doh.or.kr)로 접수할 수 있으며 대구오페라하우스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9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