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해의 기업용 백업 스토리지 벤더’로 선정
  • 조정희
  • 등록 2018-07-13 13:32:30

기사수정
  •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 백업 스토리지 문제 제거한 2세대 벤더
  • 연례 스토리즈 XV 행사에서 스토리지 매거진 선정 벤더로 뽑혀


▲ 엑사그리드 홈페이지



백업용 하이퍼 컨버지드 2차 저장장치(hyper-converged secondary storage)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인 엑사그리드(ExaGrid)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연례 스토리즈 XV(Storries XV) 시상 행사에서 스토리지 매거진이 선정한 ‘올해의 기업용 백업 스토리지 벤더’로 뽑혔다고 10일 발표했다. 


수상자들은 일반인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되며, 따라서 이 상의 수상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는 엑사그리드 고객 및 파트너 업체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며 따라서 엑사그리드 제품 설계의 우수성과 월등히 나은 고객 서비스 모델을 입증하는 것이다. 


엑사그리드의 CEO 겸 대표인 빌 앤드류스(Bill Andrews)는 “수천 명에 달하는 투표인들을 대신하여 스토리지 매거진으로부터 이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우리에게 있어 성공이란 서비스 수준 협약서 기준을 충분히 만족시키고 재난복구대책을 확고하게 세우며 백업 창이 전과 동일하게 유지되며 데이터 분량이 확대됨에도 백업 창이 커지지 않는 등 수많은 백업 문제로 인해 매일 밤을 새워가며 고민해야 할 필요가 없게 된 만족스런 고객을 의미한다. 


이에 더해 수많은 기업조직들이 가상 인프라로 옮겨감에 따라 고객들은 VM을 몇 초 또는 몇 분 만에 다시 부팅하여 회복이 가능한 인프라를 요구한다. 엑사그리드만이 이런 갈수록 높아지는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스토리즈 XV 시상식은 엑사그리드가 런던에서 애로우(Arrow), 컴퓨타센터(Computacenter), 포르템 IT(Fortem IT), S3 컨설팅(S3 Consulting), 소프트캣(Softcat) 등 리셀러 파트너 업체들을 초청한 자리에서 거행됐다. 포르템 IT의 CEO 스티브 티모시(Steve Timothy)는 “엑사그리드가 기업용 백업 스토리지 어워드에서 상을 타게 된데 대해 축하의 말을 보낸다. 우리는 회사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엑사그리드는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을 갖는 백업 스토리지에서 흔히 발견되는 컴퓨팅 상의 문제를 제거한 세계 유일의 2세대 백업 스토리지 벤더로 꼽힌다. 엑사그리드의 데이터 처리 능력(ingest performance)은 기존의 솔루션에 비해 여섯 배가 빠르며 회복 및 VM 부팅 속도는 경쟁사 제품에 비해 최고 20배가 더 빠르다. 


데이터 분량 증가에 따라 저장 용량을 추가하는 기존의 1세대 벤더들과는 달리 엑사그리드는 기존의 처리량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컴퓨팅 용량을 늘리고 백업 창이 그 길이에서 같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EX63000E 어플리언스는 엑사그리드의 가장 높은 용량 제품으로 63TB에 달하는 총 백업 분량을 제공한다. 확장 아키텍처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고 32개의 EX63000E 어플리언스를 한데 연결하여 단일 시스템으로 구성하여 2PB 풀 백업 시스템을 만든다. EX63000E는 어플리언스 당 최고 데이터 처리율 13.5TB/hr를 자랑하며 한 시스템 당 32개의EX63000E 어플리언스가 있을 경우 그 최고 데이터 처리율은 432TB/hr이 된다. 이는 DD 부스트가 딸린 델의 EMC 데이터 도메인 9800과 비교할 경우 데이터 처리율이 6배가 높은 셈이다. 


엑사그리드의 확장성을 통해 고객들은 시스템을 장기간에 걸쳐 계속 확장할 수 있으며 추가 용량을 필요로 할 경우 언제든지 추가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더해 용량과 연식을 불문하고 어떤 형태의 어플리언스와도 한 시스템 내에서 믹스 매치가 가능하다. 엑사그리드는 어떤 경우에도 제품을 단종시키는 일이 없으므로 고객들은 지속적인 고객지원과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엑사그리드의 설계상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중복 제거된 데이터만을 저장하는 델의 EMC 데이터 도메인 등의 인라인 데이터 중복제거 어플리언스에 비해 최고 20배나 더 높은 회복, 복구, VM 부팅 성능을 갖춘 데이터 중복제거가 되지 않은 형태의 최근 백업 데이터를 저장하는 “랜딩 존”에 있다. 중복 제거된 데이터만을 저장하는 어플리언스가 VM 부팅을 끝내는데 몇 시간이 걸리는 것과는 달리 엑사그리드의 랜딩 존은 몇 초에서 길어야 몇 분 정도에 끝낼 수 있다. 


다른 모든 솔루션은 데이터 인라인을 중복 제거하며 그럼으로써 저장공간을 절약하고 대역폭 중복도 방지한다. 그러나 이들 시스템은 데이터 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백업 창을 넘어선다. 이에 더해 이들 솔루션은 데이터 회복 요청에 대해 매번 원상복귀를 해야 하는 등 복구 속도 및 외부 테이프 복제, VM 부팅이 매우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엑사그리드가 발간한 고객 성공 스토리와 기업 스토리는 현재 350건이 넘으며 이는 이 분야 벤더들이 발행한 사례 건을 모두 합친 것보다 더 많다. 여기에는 2페이지 분량의 고객 이야기와 고객 추천의 글, 엑사그리드의 독특한 설계나 차별화된 제품, 우수한 고객서비스 등을 통해 어떻게 고객 만족을 얻었는지 등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다. 고객들은 엑사그리드의 제품이 이 업계 최고이며 자신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제대로 작동된다고 한결 같이 말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3. “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4.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5. “염화칼슘에 가로수가 죽어간다”… 제천시,친환경 제설제 782톤’ 긴급 추가 확보 충북 제천시가 겨울철마다 반복돼 온 염화칼슘 과다 살포로 인한 도심 가로수 피해 논란 속에, 뒤늦게 친환경 제설제 782t을 추가 확보했다.환경 단체와 시의회의 강한 문제 제기가 이어지자, 시가 올해 겨울철 제설 정책을 전면 수정한 것이다.지난 9월 19일 열린 ‘제설제 과다 살포에 따른 가로수 피해 실태 간담회’에서는 “인도 ...
  6. 파주시, 전국 최초 '공공 재생에너지 1호 발전소' 착공 파주시는 국내 지방정부 최초로 직접 생산한 재생에너지를 지역 중소기업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지난 3일 밝혔다.파주시는 지난 2일 ‘파주 공공재생에너지 1호 발전소’의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 일정에 돌입했다.이번 착공식에는 발전사업자인 파주시와 파주도시관광공사, 전력 공급 중개를 지원하는 SK이노베이션 E&S를 비...
  7.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 성황리 개최...청소년˙성인 모두가 하나 된 열정의 무대 2025년 12월 7일, 서울 종로구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실내체육관 2층에서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서울특별시종로구태권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한 본 대회는 지역 태권도 활성화와 선수들의 기량 발전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유급자 품새부터 태권체조, 종합시범까지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