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NH Forum 2018 공식 포스터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인으로 꼽히는 미국 CNN 방송의 간판 앵커 앤더슨 쿠퍼가 ‘CNH포럼 2018’ 참석을 위해 오는 8월 내한한다. 앤더슨 쿠퍼의 공식적인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앤더슨 쿠퍼는 8월 18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CNH 포럼 2018’에서 특별 연사로 참여해 오늘날의 미디어와 앞으로 미디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앤더슨 쿠퍼는 아이티 지진 취재를 포함해 언론인으로서 총 13번의 에미상을 수상했다. 재난 전문 기자로 언론 활동을 시작해 현재 CNN ‘Anderson Cooper 360˚(앤더슨 쿠퍼 360˚)’의 메인 앵커로 활약 중이다.
올해 CNH 포럼의 오프닝 기조연설은 손석희 JTBC 보도부문 사장이 맡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니엘 튜더(Daniel Tudor) 청와대 해외언론비서관실 자문위원, 손석희 앵커가 추천해 더욱 화제가 됐던 책 ‘비욘드 뉴스: 지혜의 저널리즘’의 저자 미첼 스티븐스(Mitchell Stephens) 미국 뉴욕대학교 언론학 교수, 2017년 BBC 뉴스에서 ‘BBC dad’로 화제가 됐던 로버트 켈리(Robert Kelly) 부산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원용진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등이 1차 연사 명단으로 공개됐다. 2차 연사 명단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포럼을 주최한 CNH 스튜디오가 선정한 올해 포럼 주제는 ‘진실을 위한 여정: 오늘날 미디어를 어떻게 소비해야 하는가’이다. CNH 스튜디오는 매해 가장 중요한 이슈를 바탕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포럼을 개최한다. CNH는 ‘Creating New Hubs’의 약자다.
CNH 스튜디오 우태영 대표는 “한 분야의 세계 최고 전문가를 국내에서도 책이나 영상이 아닌 직접 보고 듣고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이번 포럼이 우리 사회의 중요한 이슈를 세계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8월 18일(토) 오후 2시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CNH 포럼 2018’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20일(금) 오후 2시부터 구매가능하다.
포럼 전체에 한·영/영·한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동시통역은 2016년 앤더슨 쿠퍼가 진행한 미국 대선 후보 2차 토론의 국내 방송 동시통역을 맡았던 최현진 통역사가 진행한다. 포럼에 대한 더 다양한 소식은 ‘CNH 스튜디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cnhstud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