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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흥구, ‘민원24 전용 창구’서비스 개설 - 24시간 이용 가능한 정부 민원포탈 ‘민원24’적극 홍보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03 14: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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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흥구 민원24전용창구 서비스     © 이정수

용인시 기흥구는 인터넷을 이용해 각종 민원서류를 연중 아무 때나 안내·신청·발급받는 정부 민원포털민원24(www.minwon.go.kr)’의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사 내 민원24 전용 창구를 운영한다.

 

기흥구청사 민원실에 민원24 전용 창구를 마련하고 컴퓨터와 프린터 각 1대를 비치해 이달 2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것이다. 전용 창구에서는 구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민원24’ 이용의 편리함을 홍보하고 직접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사용법 등을 안내한다.

 

'민원24'는 누구나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24시간 365일 언제나 '민원24'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민원을 신청, 열람, 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정부 민원 포털사이트다.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개별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약 5000여종의 민원정보 제공, 전입신고 등 3020종의 민원 온라인 신청 및 주민등록 등·초본교부 등 1200여종의 민원서류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등 신청민원 126종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면된다.

 

김도년 기흥구청장은 민원24 이용이 활성화되면 민원인이 관공서를 방문하는 시간·경제적 부담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민원 창구의 업무 효율도 높아질 것이라며 지속적인 민원24시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이용 율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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