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장2018년 부산국제광고제에 무려 2만여편이 출품되어 전 세계 광고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AD STARS 2018, 오거돈 조직위원장/부산시장)가 본선 심사위원단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의 부산국제광고제는 브랜디드 바이럴 비디오(Branded Viral Videos) 카테고리 출품 비율이 대폭 늘어나며 전통 광고의 개념을 다시 한 번 뒤흔드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새로운 광고 트렌드를 이끄는 광고계 스타들이 대거 집결할 예정이다.
본선 심사위원 35명은 총 30개 카테고리에서 본선 진출작 1719편을 심사한다. 특히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국가와 더 많은 여성 심사위원들이 참여함으로써 심사의 공정성과 다양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더욱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각 분야 별로 거물급 심사위원장이 심사단을 이끈다.
동양인으로는 하쿠호도 아시아 퍼시픽(Hakuhodo Asia Pacific)의 운호(Woon Hoh) 최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심사위원장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광고 어워즈 및 지역 시상식에서 정기적으로 심사 위원을 맡아온 전문가로서 공정한 평가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아시아 유명 독립 광고 대행사인 비엘케이제이(BLK J)의 공동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인 조지 제이콥(Joji Jacob)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전문가로서의 명성에 걸맞게 2018 부산 국제광고제의 권위를 높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Little Lungs 금연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적인 캠페인을 전개한 뉴욕 에프씨비(FCB)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아리 하퍼(Ari Halper),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의 르네상스 시대를 이끌었다 평가받는 싸치앤싸치(Saatchi&Saatchi)의 뉴질랜드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토비 탈봇(Toby Talbot), 스웨덴의 폴스맨 앤 포덴폴스(Forsman&Bodenfors)의 카피라이터, 수석파트너 겸 이사회 회장인 안나 큐베너스테트(Anna Qvennerstedt)도 올해 부산국제광고제의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다.
전 세계 광고 베테랑들과 스타급 심사위원이 모이는 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2만342편의 작품 중 총 1719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최종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그랑프리와 금, 은, 동상의 주인공을 가린다. 본선 진출작은 8월 23일(목)부터 25일(토)까지 3일 동안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그랑프리를 포함한 최종 수상작은 행사 마지막 날인 8월 25일에 발표 및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국제광고제는 ‘세상을 바꾸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공유’하는 국내유일 국제 광고 어워드이자, 창조&기술 컨버젼스 축제로 11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며,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3일간 개최된다.
빛으로 물드는 함평… 주민 거점 ‘나비어울림센터’ 도심 활력의 중심으로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주민 거점 공간인 ‘나비어울림센터’를 중심으로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함평군은 16일 “나비어울림센터 광장에서 ‘2025 함평 겨울빛축제’와 연계한 ‘빛으로 물드는 함평읍 도시재생 거리축제 한마당'을 내년 1월 1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나비어울림센터는 함평...
고양시, 대장·홍대선 착공식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 덕은지구의 숙원 사업인‘대장~홍대 광역철도 민간투자사업(이하 대장홍대선)의 착공식이 지난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렸다.이날 착공식에는 국토교통부장관을 비롯해 노선 경유 지역의 지자체장, 국회의원, 지역 주민 및 공사 관계자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수도권 서부지역 교통혁...
"일의 미래 위해 뭉쳤다"... 50개국 청년들 고양시에 모였다
'2025 국제노동페스타(The 2025 GG-ILO-MOEL International Labour Festa)'가 16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했다.국제노동기구(ILO)와 대한민국 고용노동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 지방정부 그리고 일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16일과 17일 양일간 개최된다.첫날인 16일은 '정책의 날(Policy Day)'로 개막식에 이어 ...
고양시 공무원 AI 공모전 아이디어 '특허 출원'
고양시는 'AI 기반 옥외영업 가능대상 자동 판단 및 인·허가 검증 시스템'을 특허 출원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이번 특허는 공무원 AI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발굴된 아이디어가 특허출원으로 이어진 첫 사례다이 특허는 옥외영업 인허가를 신청할 때 필요한 건축물 정보, 도면, 법령 기준 등을 AI가 자동 분석해 영업 가능 여부와 필.
파주시, 특정업체 4곳에 일감 몰아주기 의혹...감사 착수
파주시가 최근 3년간 특정 업체 4곳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보도와 관련<기호일일보 2025년 12월 16일 7면 보도> 시 감사관이 계약담당과 실무부서를 상대로 감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기호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시 감사관은 계약을 담당하는 회계과에 수의계약 현황 등 자료를 받아 분석에 들어갔다. 시 감사관은 분석된 자료를 근거로...
단수 피해 보상 지연에⋯파주시 직접 나섰다
파주시가 지난달 발생한 광역상수도 단수 사고와 관련해 시민 피해 보상을 논의할 ‘단수 피해 보상협의체’를 구성한다.한국수자원공사가 보상협의체를 꾸리지 않은 상황에서 시가 선제적으로 협의체를 구성해 시민 피해를 신속히 해결하겠다는 취지다.파주시는 오는 19일 관련 부서 국·과장과 고문변호사·손해사정사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