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7월 27일 방학3동 신동아프라자 1층에 수공예 작품 전시 및 복합커뮤니티 공간 ‘수제Bee 어울터’ 개소식을 갖는다.
‘수제Bee 어울터’는 방학3동주민센터, 수제Bee프리마켓 운영진, 사천목씨종친회(회장 목진휴)가 지역주민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자는 의견에 함께해 만든 복합커뮤니티 공간으로 지난 5월부터 시범운영을 해 왔다.
2014년부터 꾸준히 지역에 숨은 수공예 작가들이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꾸려온 핸드메이드 모임 ‘수제Bee’는 2015년 방학3동주민센터와 ‘민관 공동 추진협약’을 체결하고 구 행사시 진행되는 프리마켓과 매월 셋째주 토요일 방학3동 주민센터에 프리마켓을 열고 작품전시를 이어왔다.
이번 ‘수제Bee 어울터’ 그동안 활발한 활동에도 마땅히 작품을 선보일 공간이 없었던 수공예 작가들의 의미 있는 전시공간은 물론, 캘리그래피 부채, 캘리 파우치, 앙금꽃 떡케이크 만들기에서부터 뜨개수업, 규방공예까지 다양한 원데이클래스 ‘꼼지락데이’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수공예품 만들기를 통해 삶의 작은 여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공간은 지난해 사천목씨 종친회가 지역발전을 위해 소유하고 있는 건물의 일부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의견을 방학3동 주민센터에 제안했고, 이후 ‘도봉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특색 있는 마을의제 지원사업’에 방학3동의 ‘수제Bee’의 사업이 선정돼 구 지원을 통해 ‘수제Bee 어울터’ 공간을 완성하게 됐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주민이 지역을 위해 제안해서 만들어지게 된 ‘수제Bee 어울터’는 민과 관의 어울림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면서 “이곳 ‘수제Bee’가 주민들의 행복이 어우어지는 곳으로 커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11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은 지역 내 유망한 청년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군비 5억원을 투입해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이 .
울주군,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자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범서, 언양 등 5개 지역 내 자동차관리사업체 50개소(종합정비 7, 전문정비 39, 매매 3, 폐차 1)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점검반은 공무원과 울산광역시 ..
장성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장성군은 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사는 개회 선언,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신임 김수용 협의회장은 “평화 공존과 한반도 번영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린이가 건강한 장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장성군의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졌다.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지역사회 비만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수상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장성군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한 ‘메타키즈 원정대’였다. 먼저, 시계 형.
울주군,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1일 군청 문수홀에서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 공모전은 울주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지난 4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높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분야를 영상에서 사진, 시, 수필까지 확대했다. 접수.
고흥군,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고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으로 군은 10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으며 귀농어·귀촌 지원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임을 입증했다.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실적과 유입 실적 등 16개 지표를 종합 심사했다.고흥군은 교육, 지원사업 ...
고흥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고흥군은 1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기념식과 힐링 콘서트로 구성돼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단체가 표창을 받았으며, 1년간 활동 영상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한국걸스카우트 고흥군지회는 떡국떡 판매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