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명킬러웨일즈(단장 이기완)가 보성고등학교 선수단에 장비를 기부하며 후배 사랑을 보여줬다.
대명은 지난 3일 홈구장인 인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이기완 단장, 신현대 감독 그리고 보성고 선수단이 참여한 가운데 스틱 18자루, 글로브 7개 등 아이스하키 장비를 전달했다.
이기완 대명 단장은 "유소년뿐만 아니라 고교, 대학 선수도 아이스하키의 미래"라며 "후배 선수들이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기부 이유를 밝혔다.
대명은 창단 2년 차부터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왔다. 먼저 지역 유소년 아이스하키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2017 전국투어캠프'를 열었고, 올해는 '2018 범고래가 간다'를 통해 대명 선수단이 재능기부에 동참했다.
또 지난해 중동고등학교 선수단에 헬멧 20개를, 광운대학교에는 팬츠 14개를 기증해 기량 발전에 기여하는 등 아이스하키의 미래를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왔다.
유진 보성고 주장은 "좋은 장비와 함께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매일 최선을 다해 배워서 선수단 모두가 대한민국 아이스하키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대명은 이외에도 인천 연고팀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 및 다문화가정 자녀를 초대해 아이스하키를 배우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한편, 대명은 다음 달 6일 인천 공항을 통해 러시아로 출국 후 7일 사할린과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2018-2019시즌 대망의 첫 경기를 펼친다.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책 읽는 소리, 울산 교육의 미래를 깨우다”… 독서로 키우는 생각의 힘
[뉴스21 통신=최세영 ]▲ 어린이독서체험관 '별바다'전경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독서·인문 교육의 현장 안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학교 현장 곳곳에 깊이 있는 독서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울산교육청은 교육의 본질을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 생각하는 ...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