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업에 대한 열정이 한자리에 - 안성시 녹색농업대학 제12기 개강식 가져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04 14:32:00
기사수정

 

▲ 녹색농업대학 개강식(소통으로 힐링하라 특강).     © 이정수

FTA 대응 21세기 안성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안성시 녹색농업대학이 지난 3일 총동문회장(이학복)을 비롯해 입학생 100여명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04년부터 추진 중인 녹색농업대학은 지난해 한우핵군반과 유기농업반, 블루베리 반을 운영해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 됐다.

 

올해는 귀농귀촌반과 친환경 농업반, 농식품산업반을 개설해 녹색농업대학 12기 생을 모집하고 개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을 추진하게 된다.

 

귀농귀촌 반은 귀농인 및 농업 초보자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농업 기초이론, 작물재배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또 친환경 농업반은 친환경농업이론 및 친환경농자재 제작 실습을, 농식품산업반은 상반기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준비를 하고 하반기에는 식품가공 이론 및 실습을 통해 농가의 소득 증대를 꽤한다.

 

이날 개강식은 이경애 농업지원과장의 안성농업현황 및 농업기술센터 소개에 이어 한영석 껑충 교육 연구소장의 소통으로 힐링하라.’ 특강과 과정소개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이학복 동문회장은 입학축사에서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농산물가공으로 안성농업에 부가가치를 높이며, 2의 인생을 시작하는 귀농인 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과정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업은 33일부터 113일까지 8개월 동안 진행되며 입학생에게는 교육시설, 교육비 등이 무료로 지원(, 실습비 일부 자부담)된다.

 

수료자에게는 각종 정책사업 대상자 선정 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우수 학습자를 선발하여 표창하는 등 교육 참가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참가자들에게 돌려줄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