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억력스포츠협회, 국제기억력대회 기념 15개 언어천재 얀자 초청 세미나 개최 - 8월 24일 서울대학교 글로벌컨벤션플라자에서 열려 - 스웨덴 출신 얀자(Yanjaa)의 언어 공부법 배울 수 있어 안남훈
  • 기사등록 2018-08-07 16:51:52
기사수정


▲ 세미나 연사 얀자 윈터소울



사단법인 기억력스포츠협회는 국제기억력대회 개최를 기념하여 15개 언어를 구사하는 스웨덴 출신 기억력 천재 얀자(Yanjaa Wintersoul)와 함께 이달 24일(금)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대학교 글로벌컨벤션플라자에서 일반 시민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얀자 윈터소울은 몽골계 스웨덴인 여성으로 자신만의 기억법을 활용하여 2년 만에 스톡홀름 경영대학을 졸업, 세계기억력대회에 출전하여 신기록을 세우는 등 천재적인 기억력을 보여주었다. 


최근에는 방송 프로그램 ‘스웨덴 갓 탤런트(Sweden got talent)’ 결승에 출연하여 기억력으로 화제가 되었고, 가구회사 이케아(IKEA) 카탈로그의 모든 페이지를 사진 찍듯 암기하여 이 회사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 놀라운 사실은 그녀의 기억력이 후천적인 연습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그녀는 자신의 기억력 향상법을 소개하고 기억력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미나의 후반부 연사는 기억력스포츠협회 정계원 대표가 맡아 기억의 궁전을 활용한 동기부여 강의를 진행한다. 그는 한국인 최초 국제기억력마스터로 한국에서 기억력대회를 5회째 개최하며 기억력스포츠를 널리 알리고 있다. 


정계원 대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사람들이 기억력을 하나의 스포츠로 즐길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세미나 신청은 기억력스포츠협회 홈페이지(대회신청/기억력-특별-세미나)에서 가능하다. 


‘2018 조아바이톤 국제기억력대회’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13개국 300명 이상이 참석하여 2500만원 규모의 상금을 두고 기억력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조아제약(주),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