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17일(금)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삼각산 시민청 1동 활짝라운지(우이신설 선 솔밭공원역)에서 도시재생 세미나를 개최한다.
구는 이번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연계·소통을 통한 주민주도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으로 선정된 4·19 사거리 일대는 풍부한 문화자원이 어우러진 중심 거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도 이를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사업의 밑그림에서부터 구체적인 실행 방안 모색까지 성공적인 목표 달성이 주된 목적이다. 지역별 균형 발전을 선도하는 도시재생의 비전과 전략을 공론화함과 동시에 구의 현안 해소는 물론 역사·문화·여가 중심 발전의 지역가치를 인식하기 위한 자리다. 이곳에서는 지역 특성화 방안, 이해 관계자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사회적 경제 주체의 역할 등이 다뤄진다.
이날 세미나에는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주민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시·구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강북구와 서울시 지역발전본부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4·19사거리 도시재생의 이슈와 추진전략’이 중심 주제다.
진행방식은 발제자의 세부 주제발표 후 이에 대한 종합토론 순이다. ▲구자훈 교수(한양대)가 서울형 중심시가지 도시재생사업의 추진방향을 ▲전병유 교수(한신대)가 사회적 경제와 중심시가지 도시재생 사업의 연계방안을 ▲박태원 교수(광운대)가 4·19사거리 도시재생의 주요 이슈와 전략적 접근을 각각의 주제로 발표를 이어갈 예정이다.
종합토론에서는 최찬환 교수(서울시립대, 통일의 집 이사장)가 좌장을 맡는다. 토론자로는 박주영 연구위원(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신교 이사장(삼각산재미난마을), 안창모 교수(경기대), 조준배 도시재생기획처장(SH공사), 이 준 본부장(서울관광재단), 한지연 본부장(서울문화재단), 이상훈 의원(서울시의회), 홍인옥 소장(도시사회연구소) 등 8명이 나선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의 도시재생 사업은 공동체 주도하에 마을을 설계하고 사업 추진과 사후 관리가 이뤄지는 등 단기적인 발전 보다는 지속가능 발전의 가치에 무게를 두고 추진된다”며 “도시재생 사업으로 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힘쓰며 강북구의 사례를 서울시 전체 도시재생 사업의 롤 모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