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컴퓨터그래픽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이 ‘2018년 컴퓨터그래픽(CG) 리크루팅 캠프’ 참가자를 20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컴퓨터그래픽 분야의 창의인재와 산업계 매칭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된 본 행사는 국내 우수 CG/VFX 전문기업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시간과 전문분야 취업을 위한 전략특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tvN에서 방영 중인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의 CG작업을 담당하였던 투썬디지털아이디어사의 담당자가 전략적 취업 준비 방안에 대해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국내외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CG/VFX기업 10개사가 참가하여 각 기업에서 선발하고자 하는 분야의 미션을 참가자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캠프 기간 중 미션을 수행하며 기업 담당자와 밀착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은 참가자의 직무능력을 평가하고 참가자는 최신 팁 앤 테크 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의 최신 VR기기(HTC VIVE, 기어VR, 오큘러스 등) 및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별도 마련하여 최신 기술을 접하고자 하는 참가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우수 포트폴리오로 선정될 경우 노트북 및 패드 등의 경품도 준비되어있으니 우수한 재능과 잠재력을 갖춘 참가자들이 참석하여 국내 CG산업의 중심이 되는 기업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풍성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