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 구청장과 구의회 의장을 비롯 200여명 참석, 성평등 정책 추진 의지 다져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8-20 09:00:33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17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무원과 구의회 의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고 성평등한 정책 수립과 추진을 위한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성인지예산 네트워크 운영 위원이자 대덕구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회 임원정규 부위원장이 이날 강의를 맡았다.

 

▲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1]

▲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2]

강의는 성역할 고정관념과 양성평등 의식을 점검하는 성인지 감수성 훈련과 성별영향분석평가, 성인지예산 등 양성평등 정책을 이해하고 구체적인 적용사례들을 살펴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3]

특히 이번 교육에는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서미경 대덕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구의원이 다수 참석해 성평등 정책 추진 의지를 다졌다.

 

박정현 구청장은 양성평등 정책 추진을 위해 공직자의 성평등 인지력이 가장 기본적인 역량임을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 관습적인 불평등을 돌아보며 정책내용에도 의도치 않은 불평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검토해주길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2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