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퓨처스 남자단식에서 우승한 오성국(성남시청)과 여자서키트에서 준우승한 안유진(한국체대)김천퓨처스 단식 결승에서 오성국(성남시청 1011위)이 김재환(현대해상 1036위)을 3-6, 6-3, 6-4 세트스코어 2대1로 이기고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첫 세트는 김재환의 탑스핀 포핸드가 위력을 발휘하며 0대5까지 김재환이 앞서갔다. 이후 오성국이 3대5까지 쫓아갔으나 첫 세트는 3대6으로 김재환의 차지가 됐다.
하지만 2세트 들어 오성국은 작전의 변화를 주며, 포핸드 위주의 플레이를 펼쳐서 6대3으로 2세트를 가져가며 승부를 마지막 세트로 몰고 갔다.
3세트는 일진일퇴의 공방전 끝에 4대3에서 오성국이 김재환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5대3으로 리드를 잡았고, 자신의 서브 게임을 잘 지켜서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 후 오성국은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우승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응원해주신 성남시청분들, 감독님을 비롯한 팀원, 가족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기쁨을 표현했다. “이 성적으로 만족하지 않고 계속 참가하게 될 김천 2차 대회와 안성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도 밝혔다.
한편 같은 장소에서 벌어진 여자서키트 결승에서는 안유진이 대회 1번 시드인 에밀리 에플턴(영국 637위)에게 4-6 6-3 2-6 경기를 내주고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남자퓨쳐스, 여자서키트 김천 1차 대회를 마치고, 내일부터는 2차 대회가 같은 장소에서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책 읽는 소리, 울산 교육의 미래를 깨우다”… 독서로 키우는 생각의 힘
[뉴스21 통신=최세영 ]▲ 어린이독서체험관 '별바다'전경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독서·인문 교육의 현장 안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학교 현장 곳곳에 깊이 있는 독서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울산교육청은 교육의 본질을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 생각하는 ...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