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르기스스탄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골을 넣은 손흥민. (사진=대한축구협회) 손흥민(26, 토트넘)이 위기에서 해결사로 나섰다.
손흥민의 결승골로 키르기스스탄을 이긴 한국이 아시안게임 16강에 진출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20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반둥의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최종전에서 키르기스스탄을 1-0으로 이겼다.
김 감독은 지난 두 경기에서 스리백을 쓴 것과 달리 이번에는 포백을 가동했다. 더불어 가용 자원 중 최정예 멤버를 총출동시켰다. 최전방에 황의조가 나섰고, 2선에는 손흥민-황인범- 나상호가 포진했다. 장윤호와 이승모가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았다. 포백 수비진은 김진야-김민재-정태욱-김문환이 맡았다.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말레이시아전 패배 이후 선수단에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던 ‘와일드카드’ 손흥민은 이날 처음으로 선발 출전했다. 손흥민은 전반 7분 황인범의 크로스를 절묘하게 트래핑한 뒤 왼발슛을 날렸으나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나상호, 황인범도 적극적으로 슈팅을 때리며 상대 골문을 두드렸다.
상대의 밀집수비 공략에 어려움을 겪은 한국은 세트피스로 활로를 찾으려 했다. 한국은 아크 부근에서 두 차례 좋은 프리킥을 얻어냈다. 그러나 손흥민이 시도한 프리킥은 수비수 맞고 골문 밖으로 나갔고, 이어진 황의조의 프리킥은 위로 떴다. 답답한 흐름 속에 수비수 김민재마저 경고를 받으며 경고 누적으로 다음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됐다.
김 감독은 황의조를 빼고 황희찬을 넣는 선택을 했다. 더불어 손흥민을 최전방으로 올리고, 황희찬을 오른쪽 측면에 배치했다. 황희찬이 저돌적인 돌파로 상대 수비에 균열을 일으키고, 슈팅력이 좋은 손흥민이 황희찬의 돌파로 생긴 빈 틈을 활용해 위협적인 슈팅을 때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였다.
결국 기다리던 선제골은 손흥민의 발에서 나왔다. 후반 18분 장윤호가 왼쪽에서 올린 코너킥을 손흥민이 논스톱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한국은 후반 막판 결정적인 역습 기회를 잡았으나 황희찬과 손흥민의 연이은 슈팅이 골키퍼에 막혀 추가골을 넣지는 못했다.
2승1패로 말레이시아에 이어 조 2위를 기록한 한국은 오는 23일 F조 1위 이란과 16강전을 치른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