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양질의 중고물품을 매입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재활용센터를 9월 3일(월)부터 운영한다. 사전 공모를 절차를 거쳐 선정된 민간 사업자와 구가 협약을 체결하면서 문을 열게 됐다.
구는 센터 운영이 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폐기물 발생을 억제함으로써 환경 보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바닥면적 316.6㎡의 규모로 꾸며진 센터에서는 주민들에게 매입한 생활가구·가전, 사무용가구, 잡화 등 다양한 중고품을 판매한다.
센터에서 판매되는 중고품은 홈페이지(rety.co.kr)나 유선(992-8425)을 통해 매입 신청된 물품으로 센터 직원이 가정 방문해 품질상태 확인 후 유상 매입하거나 무상 수거한 것들이다. 품질에 따라 가격이 매겨지는데 보통 신품가의 50%수준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강북구 노해로 70, 우림빌딩 1층에 자리한 센터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연중무휴 운영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재활용 활성화 사업은 자원절약과 동시에 지역경제의 긍정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며 “알뜰한 소비문화 정착에도 도움이 되는 사업에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