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북구가 어린이의 안전 습관을 기르기 위해 ‘찾아가는 영유아 생활안전 구연동화 교육’을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구는 매년 실시하는 생활안전 인형극이 만 3세 미만 아이들의 관람이 어려워 안전습관 형성에 한계가 있는 점에 착안, 구연동화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교육은 구가 자체 제작한 동화책 ‘안전이 최고야’를 활용한다. 책에는 안전 관련 소재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그림으로 표현돼 있다. 주로 화상사고를 비롯해, 약물사고, 손상사고, 추락사고, 감전사고 등의 사례가 총 18페이지에 걸쳐 실려 있다.
구 관계자는 “교육 운영 초기인 현재는 자원봉사자가 어린이집으로 찾아가 아이들에게 ‘안전이 최고야’를 읽어주는데 추후 어린이집에서 자체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교육은 희망하는 어린이집 연합회별로 신청 가능하다. 문의는 강북구 보건위생과(02-901-7642)로 하면 된다.
구는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효과를 분석하고 내용과 운영방법을 보완하며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 더 많은 어린이들이 ‘안전이 최고야’를 볼 수 있도록 관내 구립도서관에 배포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놀이형 학습인 구연동화 교육은 친근감 있는 전달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며 “자연스럽게 형성된 안전 습관은 일상생활 속 영유아 사고의 예방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만 3세 이상 유아를 대상으로 4월 25일부터 4월 27일까지 3일간(회당400석) 어린이 생활안전 인형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는 10월 4일, 5일, 12일에는 하반기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