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꽃박람회, 여행상품으로 대구관광 꽃피운다! - 대구 전시회 최초 꽃박람회 여행상품 개발, 3월 중순 전국 여행사 통해 판매 김만석
  • 기사등록 2015-03-10 15:55:00
기사수정

 


대구 꽃박람회는 탄탄하고 수준 높은 화훼전시로 지난 5년 동안  전국 최대의 실내 화훼전시회로 거듭났고, 2015년 대구 전시회 최초로 여행상품을 개발하여 전국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매년 6월 대구에서는 전국 최대의 실내 화훼 전시회인 “대구 꽃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도 6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대구 엑스코 1층 전시관에서 ‘꽃과 생활의 앙상블’을 주제로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 꽃박람회는 2010년부터 화훼작품 전시와 플라워경기대회를 통해 작품수준과 전시 완성도를 높이는데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작품성을 인정받아 상당한 마니아층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으나, 박람회 관람객 대부분이 대구·경북 인근 주민이라는 한계가 있었다.

 

대구시와 엑스코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대구컨벤션관광뷰로와 협력하여 대구 전시회 최초 ‘꽃박람회 여행상품’을 개발했다. 더욱이 ‘꽃박람회 여행상품’은 대구의 유명 관광지인 동화사와 대구사격장을 연계하며 여행 단가를 낮추고, 탄탄하고 수준 높은 꽃박람회 관람을 여행 코스에 추가하며, 알찬 구성으로 전국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구시 김형일 농산유통과장은 “이번 여행상품 개발로 기존 농업관광이 수확·가공체험에 치중된 한계서 벗어나, 양질의 문화관광 상품으로 개발될 수 있음을 보여준 좋은 사례이며, 향후 화훼산업 발전에 발맞추어 비즈니스 투어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엑스코 관계자는 대구에서 개최되는 다른 전시회에서도 추가적인 연계 상품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지역전시컨벤션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