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경기 침체에도 울산은 달랐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장기화된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건설업체에 대한 지원에 나선 결과 지난해 지역 하도급률이 당초 목표인 35%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5년 지역 건설공사 하도급 금액은 전년보다 7,019억 원(약 46%) 증가한 2조 2,158억 원으로 집계돼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울산시는 지난해 1월 ...
▲ 성남시청성남시는 시정 발전을 위해 애쓴 모범시민 6명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범시민은 지역경제 부문 김국남(56·남), 지역안정 부문 차갑흥(65·남), 여성복지 부문 안기순(53·여), 사회봉사 부문 최규창(75·남), 효행선행 부문 김옥자(64·여), 보건환경 부문 최석곤(65·남) 씨다.
김국남 씨는 성남시 상인연합회 회장이다. 지역 상인들이 성남시 상인대학, 상인대학원, 점포혁신대학 등에서 공부하도록 이끌었다.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상인의 의식 개혁, 지역경제와 상권 활성화에 관한 시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차갑흥 씨는 성남중원경찰서 모범운전자회 회장이다. 출퇴근 등으로 교통이 혼잡한 시간에 모란역, 상대원1동 등의 교차로에서 2002년부터 16년째 교통보조근무를 서고 있다. 모란 민속 장날(끝자리 4·9일)엔 성남을 찾는 이들을 위해 주변 교통정리를 도맡아 해 지역안정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안기순 씨는 성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이자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이다. 성남시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어버이날 행사 등을 지원해 여성복지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호주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추진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최규창 씨는 개인택시 기사다. 1998년부터 매년 7000여 명의 어린이에게 교통질서 지키기 교육을 하고 있다. 유치원을 방문하거나 황송공원 내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에서 교관으로 봉사 활동을 통해서다. 어린이 교통사고 감소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옥자 씨는 수진1동 통장이다. 치매를 앓는 시어머님을 22년 동안 내 부모처럼 모시고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워 노숙 생활을 하는 동네 노인도 보살펴 효행선행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석곤 씨는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공동대표다. 2004년 성남시립병원 주민 발의 청구인 중 한 명이기도 하다. 2015년~2017년 성남시민 공공의료 아카데미와 공공의료 정책대회 개최, 성남시의료원 공사 재개를 위해 시민탄원서를 받는 등 성남시 공공의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성남시는 사전에 추천받은 후보자 14명 가운데 6개 부문에서 공적이 뛰어난 이들을 모범시민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5일 성남시청에서 열리는 ‘제45주년 시민의 날(10.8)’ 기념식 때 진행된다.
시는 1981년도부터 6개 부문의 모범시민을 선정해 타의 모범이 되는 시민의 삶을 장려하고 있다.
이번 선정자를 포함해 260명이 모범시민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윤준병 의원, 고창소방서 찾아 신년 인사
전북특별자치도 고창소방서는 9일, 윤준병 국회의원이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고 11일 밝혔다. 윤의원의 아날 방문은 새해를 시작하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창소방서 주요 현황을 청취한 뒤, 직원들과 간단한 인사를 나누며 소...
“건설경기 침체에도 울산은 달랐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장기화된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건설업체에 대한 지원에 나선 결과 지난해 지역 하도급률이 당초 목표인 35%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5년 지역 건설공사 하도급 금액은 전년보다 7,019억 원(약 46%) 증가한 2조 2,158억 원으로 집계돼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울산시는 지난해 ...
트램2호선 전기공사 분리발주로 지역업체 참여폭 넓혀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지역 전기공사업계가 울산시가 추진하는 트램2호선 사업에서 전기공사를 분리발주해 지역업체 참여 문턱을 낮추고, 각종 대형 관급공사에서도 지역업체 하도급률과 입찰 참여기회를 확대해 달라고 울산시와 울산시교육청에 요청했다. 이들은 재료비 현실화 등 공사비 산정 방식 개선도 함께 건의하며 지역 업계의...
목포해경, 천사대교 교각 접촉한 팔라우선적 화물선에 구조세력 긴급 투입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목포를 출항해 중국으로 향하던 팔라우선적 2천5백 톤급 화물선이 신안군 천사대교 교각을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수준)는 11일 오전 6시 46분께 사고가 있었으나 인명피해 등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목포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VTS)는 천사대교 인근 항로에서 항해 코스를 .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에 3선 "한병도"…“내란 완전청산·지선 압승” 강조
[뉴스21 통신=추현욱 ] 한병도(59)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됐다.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백혜련 의원(3선)과 치른 결선 투표에서 승리해 원내대표 자리에 올랐다.한 원내대표는 의원 투표 80%와 권리당원 투표 20%를 합친 1차 투표 결과 과반 득표를 하지 못해 백 의원과 결선을 치렀다.이재명 정부...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