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北, 지난해 이어 가을철 승마애호가 경기 진행
  • 김태구
  • 등록 2018-10-15 17:25:43

기사수정


북한 '조선마술협회'가 주최한 가을철 승마애호가 경기가 7일과 14일 미림승마구락부에서 진행됐다는 <조선중앙통신>의 보도를 전했다. 


경기는 '장애물 뛰어넘기'와 '승마 유희', '애호가 경마'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협회 회원들과 애호가들이 경기에 참가한 가운데 경기장인 미림승마구락부로는 평양시내 승마 애호가를 비롯한 수많은 시민들이 경기를 보기 위해 모여들었다고 통신은 전했다.


통신에 따르면, '장애물 뛰어넘기'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은 능숙한 솜씨로 말을 다루어 대담하고 신속 정확하게, 그리고 빠른 시간 내에 장애물을 재치있게 넘으며 평소에 연마한 마술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 승마에 첫걸음을 뗀 어린이들이 부모들과 함께 '승마 유희'에 참가하여 좁은 주로와 장애물을 극복하면서 씩씩하게 달렸으며, '애호가 경마'에 출전한 선수들은 쏜살같이 주로를 누비며 경기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장애물 뛰어넘기 경기에서는 평양건축종합대학 오성철 학생, 승마 유희 경기에서는 평양시 중구역 창전소학교 전경평 학생, 애호가 경마에서는 옥류대외건설자양성사업소 노동자 김만철 씨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미림승마구락부 기마수들의 경마에 대한 추첨도 진행했다.


통신은 "가을철 승마애호가 경기는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의 승마 열기를 더욱 북돋아주고 그들이 건장한 체력으로 사회주의 강국건설에 이바지하도록 하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었다"고 경기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북한에서 승마애호가 경기는 지난해 10월 처음 열렸으며, 여기에는 지난 2013년 미림승마구락부가 개장한 이래 승마를 배워 온 애호가들이 출전했다. 올해부터는 봄, 가을에 경기를 치르기로 하고 지난 4월 22일과 29일 '봄철 승마애호가 경기'가 진행된 바 있다.


지난해 10월 첫 승마애호가 경기를 전한 재일 <조선신보>는 특히 '애호가 경마'에 대해 "경마의 순위를 맞춘 사람들속에서 추첨을 하여 상품을 시상하는 것"이라며, 일본의 공영 도박인 경마와도 다르고 외화도 사용되지 않았다고 일본 언론의 보도를 비판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