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가 직접 만든 탈 쓰고 거리로...‘2018 노원 탈축제’
  • 박영숙
  • 등록 2018-10-23 15:43:29

기사수정
  • 24개팀 경연, 비보잉 배틀 등... 총 1300만원 시상




서울 노원구가 오늘 26일부터 2일간 동일로 롯데백화점 앞에서 순복음 교회 삼거리까지의 구간에서 탈․바․꿈(탈을 쓰고, 바라는 대로, 꿈꾸는 대로)이라는 주제로 「2018 노원 탈축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26일과 27일 양일간 차량을 통제하고 펼쳐지는 이번 탈 축제는 첫날 24개 팀이 참가하는 「탈 퍼레이드 경연」을 시작으로, 둘째 날 전국에서 모인 춤꾼 12개 팀이 출연하는 「전국 올 스트릿 퍼포먼스 댄스 대회 T. A. L」, 청소년 B-BOY 15개 팀이 최후의 1인을 뽑기 위한 비보잉 배틀 「NO.1 B-ON Top」공연과 600여 명이 참여하는 플래시몹, 19개 동 주민센터에서 선발된 동네 대표들이 탈을 쓰고 노래 경연을 펼치는「마들 탈 가요제」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탈축제는 11개국의 주한 외교대사와 그 가족들로 구성된 주한외교 사절단이 방문하여 첫 날 펼쳐지는 탈 퍼레이드 경연대회를 참관한다. 


퍼레이드 후에는 특별초청 가수 구준엽이 DJ로 나서 진행하는 춤 한마당 ‘춤 난장 ! EDM 파티’가 펼쳐진다. 이때는 경연대회 공식 참가 팀 뿐만 아니라 현장에 있는 누구나 자신이 가져온 탈을 쓰고 함께 어울리며 신명나는 음악을 곁들여 한바탕 춤판을 벌인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한 전시와 체험 공간과 어린이 놀이시설도 준비했다. 일반 주민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80개 부스에서 선보이고 어린이를 위한 에어 바운스와 우주왕복선, 바이킹 등 4종의 놀이시설을 운영한다.


먹거리도 빠질 수 없다. 10개의 부스에는 사회적 배려 단체와 지역 부녀회, 봉사단체가 운영하는 각종 먹거리들로 채워지며 주유소 앞 20m의 인도 구간에도 푸드 트럭을 운영한다. 아울러 공익 홍보부스를 활용해 구청에서 세무 상담 등을 진행한다. 도로 차량 통제 시간은 26일 오전 9시부터 28일 새벽 4시 까지다.


올해로 6회 째를 맞고 있는 『노원 탈축제』는 지난해까지 참여 인원이 15만 명에 달할 정도로 양적 성장을 이루었고, 축제 전문가 평가에서 서울시 브랜드축제로 선정되어 지난해 1억 원의 지원을 받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