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중앙통신>은 24일 '냉전을 선동하는 '안보공세' 놀음'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최근 자유한국당 등이 국회 국정감사에서 지난 9월 평양공동선언의 부속합의서로 채택한 군사분야합의서에 대해 '안보공백', '안보포기' 등의 이유를 들어 반대하고 있는데 대해 "보수의 '안보공세' 놀음은 결국 노골적으로 냉전을 선동하는 행위"라고 반박했다.
통일뉴스에 따르면, 통신은 "'9월 평양공동선언'의 부속합의서로 채택된 군사분야합의서에는 조선반도를 항구적인 평화지대로 만들기 위한 실천적 조치들이 명시되어 있다"고 하면서 '사실상의 남북간 불가침 합의' 등 언론 보도를 언급하고는 "온 민족과 국제사회의 전폭적인 지지 찬동을 받고있는 북남 합의를 유독 남조선의 보수패당만이 헐뜯고 반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족적 화해와 단합, 평화와 안정이 대세로 되고 있는 때에 케케묵은 '안보'타령을 늘어놓고 있는 것은 군사분야합의서를 훼손시켜 민심에 불안을 조성하고 정세 완화와 평화 흐름을 차단하려는 불순한 속내를 드러낼 뿐"이라고 짚었다.
또 "대결과 적대로 이어져 온 냉전속에서 치부와 영달을 추구해왔고 또 그것으로써만 생존할 수 있는 보수의 범죄적 정체를 더욱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또 하나의 계기"라고 거듭 비판했다.
통신은 "조선반도에 더 이상 전쟁은 없을 것이며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렸다"고 하면서 "이 시대의 거창한 흐름에 감히 맞서 보려는 것은 영원히 실현될 수 없는 개꿈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