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 남사당 상설공연, 봄의 향연을 알리며 개막! - 신명나서 어깨춤이 들썩!…3월 28일 첫 공연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16 17:03:00
기사수정
▲ 남사당 상설공연 시민참여 모습     © 이정수

전통공연의 자존심, 안성 남사당놀이 상설공연이 328일 토요일 남사당 공연장에서 2015년 첫 공연을 갖는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된 상설공연은 올해로 14돌을 맞았으며, 안성시는 더욱 다양하고 품격 있는 공연을 준비해, 1128일까지 대장정에 들어간다.

 

이날 개막공연에 앞서 공연 관계자들은 일년내내 무사 공연을 기원하는 고사 굿을 시작으로 평양통일예술단의 오프닝공연과 메인공연인 줄타기 및 풍물놀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 공연의 특징은 새로운 예술감독의 지휘 하에 지난해에 비해 안성 남사당과 바우덕이를 부각시키고 탄탄한 스토리를 강화했다.

 

특히 단순한 재담을 주고받는 공연에서 벗어나 조선후기 바우덕이의 삶과 남사당패의 생생한 이야기를 청룡사와 안성장터를 무대로 더욱 화려해진 영상과 조명으로 담아 기존 관람객의 재 관람을 유도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가 곁들여진 신개념의 공연으로 신명과 애환, 감동이 스며있는 한편의 드라마로 연출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을 완성했다.

 

안성 남사당놀이 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안성 남사당 공연장에서 즐길 수 있으며 토요일 공연은 오후 4, 일요일 공연은 오후 2시에 진행된다.

 

공연 예약은 인터넷(http://www.namsadangnori.or.kr) 및 전화(031-678-2517)로 가능하며 공연좌석은 예매 순으로 배정된다. 예약 없이 방문한 관람객은 공연장 매표소에서 현장 매표로 잔여 석에서 관람할 수 있다.

 

공연 관계자는 남사당놀이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 신명나는 뒤풀이까지 이어져 관람하시는 분들이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남사당과 바우덕이를 더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과 홍보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